정형돈, 활동 중단 전 모습
굳은 표정+불편한 자세
경기 해설 불참…김용만 대타
22일 방송된 '뭉쳐야 찬다' /사진=JTBC 캡처
22일 방송된 '뭉쳐야 찬다' /사진=JTBC 캡처
개그맨 정형돈이 불안장애로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하기 전 심각한 상태가 포착돼 누리꾼들의 걱정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건강 악화로 잠정 하차하기 전 정형돈의 모습이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이날 전 펜싱선수 최병철이 어쩌다 FC 용병으로 출연해 멤버들의 환대를 받은 가운데 정형돈은 평소와는 달리 어두운 표정이었다. 가장 끝자리에 선 정형돈은 팔짱을 끼거나 뒷짐을 진 채로 인상을 쓰고 있었고, 멤버들의 이야기에 끼지 못했다. 진행은 커녕 야외녹화를 소화하는 것조차 벅찬 모습이라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어진 축구대결에서도 정형돈은 경기 해설을 하지 못했고, 김용만이 긴급 투입됐다. 김성주는 "정형돈 해설위원의 컨디션 난조로 김용만 해설위원과 함께한다"고 설명했다.
방송인 정형돈/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방송인 정형돈/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서 정형돈은 불안장애 증상이 악화돼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지난 5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정형돈은 오래 전부터 앓던 불안장애가 최근 다시 심각해졌다"며 "방송 촬영에 대한 본인의 의지가 강했지만, 소속사는 아티스트의 건강 상태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본인과 충분한 상의 끝에 휴식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정형돈은 휴식기 동안 건강회복에 집중할 예정이며, 소속사 역시 그가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 할 것이다. 정형돈이 치료를 받고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해 여러분께 다시 밝은 웃음을 줄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에 '뭉쳐야 찬다' 제작진도 "정형돈의 빠른 완쾌를 기다리겠다"는 입장을 알린 바 있다.

지난 18일에는 정형돈의 아내 한유라가 SNS를 통해 제주도로 가족 여행을 떠난 일상을 공개했고, 정형돈이 갈대밭에 산책을 나온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