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뽕숭아학당', 지난 4일 방송
트롯맨 F4, 4인 4색 '뽕 페스티벌' 개최
전국 시청률 10.5% 기록, 전 채널 동시간대 1위
/사진=TV조선 예능 '뽕숭아학당' 방송화면
/사진=TV조선 예능 '뽕숭아학당' 방송화면


트로트 가수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가 4인 4색의 매력으로 가을의 정취를 고스란히 전했다. TV조선 예능 '뽕숭아학당'에서다.

지난 4일 방송된 '뽕숭아학당'에서 트롯맨 F4는 노사연, 김완선, 이수영, 홍현희와 4가지 콘셉트 페스티벌을 개막하는 데 이어, 힐링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캠핑에 나섰다.

이날 방송에는 임영웅-이수영, 영탁-김완선, 이찬원-홍현희, 장민호-노사연으로 짝꿍을 이뤘다. 이들은 각자 콘셉트를 결정해 '뽕 페스티벌'을 시작했다.

먼저 영탁과 김완선은 '리듬을 춰줘요'라는 명칭을 내걸고, 김완선의 'High heels' 무대로 화려한 막을 열었다. 이어진 김완선의 '댄스 교실'에는 트롯맨 F4 중 춤신춤왕 자리를 두고 치열한 접전을 거듭하고 있는 임영웅과 이찬원이 댄스 배틀을 펼쳤다. 이후 반전의 댄스 실력을 선보인 임영웅이 우승을 차지했다.

김완선으로부터 팝핀, 웨이브, 스텝을 배우며 흥이 후끈 달아오른 현장에 영탁은 '기분 좋은 날'로 텐션을 끌어올리며 성공적인 페스티벌을 장식했다.

다음으로 나선 임영웅과 이수영은 '영웅의 명곡' 콘셉트로 이수영의 명곡 베스트 5를 소개했다. 수많은 명곡 중 대망의 1위는 'Grace'가 차지했다. 임영웅과 이수영은 먼 길을 돌고 돌아 4년 만에 '불후의 듀엣'을 꾸미며 무대를 따뜻하게 물들였다.

세 번째는 장민호, 노사연이 '한지 북'이라는 이름으로 축제를 가동했다. 노사연이 '남자는 말합니다'를 불러 분위기를 장악했고, 백발백중 심리테스트 코너 진행으로 트롯맨 F4 멤버들과 레전드들의 집중력을 최고조로 높였다. 특히 장민호가 노사연의 '돌고 돌아가는 길'을 답가로 선사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이찬원과 홍현희는 가요 프로그램 MC로 변신해 통통 튀는 매력을 뽐냈다. 이후 '듀엣 가요제'를 열어 김완선과 영탁이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를, 임영웅과 이수영이 '그리고 사랑해'를 열창하며 환상의 무대를 꾸몄다. 그리고 장민호, 노사연의 '만남'과 MC 이찬원의 축하 무대인 '모르고'를 마지막으로 장식하면서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꿈같았던 페스티벌을 뒤로하고 트롯맨 F4는 캠핑카를 타고 캠핑을 떠났다. 캠핑에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기 전, 산정 호수에 차를 세운 트롯맨 F4는 임영웅과 이찬원의 YB팀, 영탁과장민호의 OB팀으로 나눠 개인 카드를 걸고 ‘오리배 레이스’에 돌입했다.

전력을 다한 두 팀이 치열한 레이스를 펼친 끝에, 연륜의 OB팀이 승리했다. 트롯맨 F4는 YB팀 임영웅의 개인카드로 캠핑 식재료부터 집안 살림까지 마련하는 알찬 쇼핑을 즐겼다.

이후 트롯맨 F4는 캠핑장에 도착해 서둘러 캠핑 장비와 조명 세팅을 마쳤다. 최고급 한우부터 이찬원표 된장찌개, ‘보일링크랩’까지 풍성한 캠핑 한 상을 차렸다. 특히 압도적인 크기와 싱싱한 맛이 일품인 ‘보일링크랩’에 트롯맨 F4는 노상 먹방과 함께 5분 야자타임까지 선보이며 제대로 된 힐링을 맛봤다.

한편 깊어가는 캠핑의 밤에 여유를 만끽하던 트롯맨 F4는 영탁이 꺼내든 거짓말 탐지기로 인해 큰 파란에 휩싸였다. 이찬원이 ‘뽕숭아학당’을 혼자 이끌어 갈 수 있으며, 자신이 영탁보다 잘생겼다고 생각한다는 속마음이 밝혀진 것. 또한 영탁도 자신이 이찬원보다 잘생겼다고 생각했고, 임영웅도 트롯은 자신이 제일 잘한다고 생각한다는 결과들이 속속히 도출되면서 웃음을 안겼다. 그러나 장민호가 밝힌 "모두 함께여서 감사했던 하루였다"는 소감이 진실로 판명되면서 감동 사수에 성공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은 전국 기준 시청률 10.5%를 기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12.5%까지 치솟으며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수성했다.

방송 본 시청자들은 "수요일 밤은 뽕숭아학당이 곧 힐링!", "임영웅 애교를 볼 수 있다니 실화인가요?", "네 가지 콘셉트 페스티벌 내년에는 꼭 현장에서 볼 수 있길!", "오리배 레이스 열심히 하는 OB팀 때문에 배꼽 잡음!", "캠핑 먹방 보면서 바로 배달앱 켠 1인" 등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뽕숭아학당'은 매주 수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