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홍석천X임형준X이세영
판교 인근 최대 8억 원 단독주택 찾기
'구해줘 홈즈' /사진=MBC 제공
'구해줘 홈즈' /사진=MBC 제공
1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방송인 홍석천과 배우 임형준,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희선 그리고 배우 이세영과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 김숙이 각각 매물 찾기에 나선다.

이날 방송에는 판교에서 출퇴근 가능한 단독 주택을 찾는 의뢰인 가족이 등장한다. 현재 아파트에 거주 중인 가족은 아이와 반려견을 위해 마당이 있는 2층 단독 주택을 찾는다고 밝혔다. 지역은 부부가 함께 근무하고 있는 판교에서 자차로 40분 이내에 위치한 곳으로 경기도 광주와 용인을 희망했다.

또 가죽 공예가 취미인 의뢰인을 위한 공간을 필요로 했으며, 인근에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있길 바랐다. 예산은 매매가 8억 원을 희망했으며, 집이 마음에 든다면 8억 원 초반까지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덕팀에서는 배우 이세영과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 김숙이 광주시 오포읍으로 출격한다. 언덕 위의 전원주택은 건축가인 집주인이 설계해 그 어느 때 보다 섬세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감나무가 자라는 잔디마당과 쭉 뻗은 자작나무를 감싸고 있는 매물은 거실 전면을 'ㄱ'자 통창으로 과감하게 설계했다고 한다. 거실에서 아름다운 정원 뷰를 감상한 코디들은 영화 ‘기생충’의 저택과 비슷하다며 감탄사를 연발했다고 한다.

또 2층 공간 역시 통창으로 된 거실이 등장했으며, 자작나무가 보이는 화장실은 최고의 뷰를 자랑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2층에는 별도의 현관문이 있어 1층과 2층의 세대 분리가 가능하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이어 덕팀의 세 사람은 경기도 용인시 매물을 소개한다. 세련미 넘치는 모던한 거실은 갤러리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한다. 특히, 몰딩 없는 인테리어는 층고를 높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해 시선을 모은다. 임성빈은 이 집의 하이라이트 공간으로 호텔식 욕실로 꼽았다고 한다. 반신욕이 가능한 대형 욕조와 천장 매립형 레인 샤워기, 벽에 숨겨진 매립형 수전은 코디들 모두 샤워하고 싶은 욕망을 이끌어 냈다는 후문이다.

복팀에서는 방송인 홍석천과 배우 임형준,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희선이 출격한다. 세 사람은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으로 향한다. 의뢰인의 직장이 있는 판교까지 자차로 약 25분 거리에 있었으며, 인근 도심의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이라고 한다.

넓은 잔디마당은 아이와 반려견이 뛰어 놀기 충분했으며, 화려한 샹들리에가 달린 넓은 거실과 주방은 최신 인테리어 장비가 가득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한다. 특히, 방마다 시스템 에어컨이 기본 옵션으로 있었으며 냉장고와 냉동고, 세탁기와 건조기, 의류 관리기까지 기본 옵션으로 주어진다고 해 의뢰인의 선택에 귀추가 주목된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