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춤꾼' 김종민, 박우진 극찬
"댄스 잘 출 상체 라인 가졌다"
"얼굴에 춤이 있어"
'퀴즈돌' 박우진/ 사진=KBS2 제공
'퀴즈돌' 박우진/ 사진=KBS2 제공


KBS2 ‘퀴즈 위의 아이돌’(이하 ‘퀴즈돌’)에 출연한 그룹 AB6IX(에이비식스) 박우진이 타고난 춤꾼임을 입증한다.

오는 24일 방송될 ‘퀴즈돌’ 14회에는 게스트로 4세대 대표돌 AB6IX 이대휘, 전웅, 박우진, 김동현이 출연해 흥미진진한 퀴즈 대결을 벌인다.

AB6IX는 작사, 작곡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까지 맡는 등 앨범을 직접 프로듀싱하는 완전체 아이돌.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하는 이들이 선배돌에게 맞서 펼칠 활약에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팀의 승리와 방송 분량 중 어느 것이 더 탐나냐는 질문에 AB6IX는 “퀴즈와 분량 둘 다 잡겠다”는 선전포고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AB6IX 박우진ㅇ,ㄴ ‘춤을 잘 출 수밖에 없는’ 댄서의 관상을 뽐낸다고 해 관심이 모아진다. 박우진의 관상을 가장 먼저 알아본 것은 다름 아닌 원조 춤꾼 김종민. 그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던 박우진의 관상을 유심히 관찰하더니 “얼굴에 춤이 있어요”라고 밝혔다.

박우진은 앞서 10대 댄스 배틀 ‘댄싱하이’의 스페셜 심사위원 활약과 함께 AB6IX의 타이틀곡, 수록곡 안무에 참여하는 등 팀의 메인 댄서를 맡은 탁월한 댄스 실력으로 주목받아 왔다. 특히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우너자이저’라는 애칭을 갖고 있기에 스튜디오에 있던 모든 이가 김종민의 말 한마디에 두 귀를 쫑긋 세웠다.

이후에도 김종민은 박우진에게 “댄스를 잘 출 상체 라인을 가졌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이에 박우진은 부끄러운 듯 “종민 선배님도 춤 잘 추시잖아요”라고 남다른 존경심을 표해 스튜디오를 훈훈하게 물들였다는 후문이다.

‘퀴즈 위의 아이돌’ 14회는 오는 24일 오전 11시 30분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