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출신 가영, 과거 회상
"청순한 아이돌 꿈꿨는데…"
"트라우마로 짧은 옷 못 입어"
백지영·송은이, 분노 폭발
'미쓰백' 예고/ 사진=MBN 제공
'미쓰백' 예고/ 사진=MBN 제공
걸그룹 스텔라 출신 가영이 19금 콘셉트와 과거 노출이 심한 의상을 강요 받은 일화를 공개한다.

8일 첫 방송되는 MBN 새 예능프로그램 '미쓰백(Miss Back)'에서는 가영이 가수 활동 당시는 물론, 활동을 안 하는 지금까지도 겪고 있는 안타까운 사연을 고백한다.

2011년 그룹 스텔라로 데뷔한 가영은 청순한 걸그룹을 꿈꿨지만 별다른 반응이 없자, 파격적인 19금 콘셉트로 이미지 변신해 활동했다. 가영은 "너무 기뻐할 수도 슬퍼할 수도 없는 게 (콘셉트 변경 후) 스케줄이 많이 생겼다"며 "더 자극적으로 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뮤직비디오 촬영 당일 갑자기 바뀐 파격적인 의상에 강력한 거부 의사를 표했지만, 결국 사진이 공개됐던 일에 이를 듣던 선배 백지영과 송은이는 분노를 감추지 못한다. 가영은 활동 당시 노출이 심한 의상을 너무 많이 입어 생긴 트라우마에 지금도 한여름에 긴 팔, 긴 바지를 입고 있다고 한다.

학창 시절 명문대 진학이 목표일 정도로 우등생이었던 딸의 가수 데뷔를 반대했던 엄마 박명남 씨는 "정말 많이 울었다. 왜 그렇게까지 해야 했는지"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낸다. 이어 가영은 파격적인 19금 콘셉트로 활동하는 자신을 보고 다른 사람들에게 "딸 왜 이런 거 해요?"라는 말을 들어야만 했던 엄마를 언급하며 눈물을 쏟아 먹먹함을 더한다.

가영의 사연에 송은이는 "어른의 자격 없는 사람들 때문에 너의 젊은 추억이 잊고 싶은 추억이 돼버렸다는 게 미안한 거야"라며 폭풍 눈물을 흘린다고 해 본방송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미쓰백'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조금씩 잊혀 간 여자 아이돌 출신 가수 8명이 다시 한번 도약을 꿈꾸는 이야기로, 그동안 미처 말하지 못했던 숨겨진 이야기는 물론 인생 곡으로 '제2의 전성기'가 될 터닝포인트를 함께하는 신개념 다큐테인먼트(휴먼다큐+쇼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미쓰백'은 8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