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모델' 18일 첫방
시니어 모델 오디션 프로그램
한혜진X정준호X홍현희X황광희 MC 출격
'어쩌다 모델' 스틸컷./사진제공=MBN
'어쩌다 모델' 스틸컷./사진제공=MBN
MBN 새 예능 ‘오래 살고 볼일-어쩌다 모델’이 오는 18일 오후 6시 첫 방송을 확정했다.

‘오래 살고 볼일-어쩌다 모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니어 스타일 아이콘’을 찾는 국내 최초 시니어 모델 오디션이다. 인생 후반전에는 런웨이에 서고 싶은 중년들의 모델 도전기를 그려내는 ‘50금 예능’으로, 세계적 톱모델 한혜진, 배우 정준호, 개그우먼 홍현희, 방송인 황광희가 MC로 활약한다.

특히 ‘오래 살고 볼일’은 MBN에서는 이례적으로 일요일 저녁 시간대에 편성하는 파격적인 시도와 함께 중장년층부터 젊은층까지 모두를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보여 눈길을 끈다.

지난 7월 말부터 8월 17일까지 진행된 오디션 서류 모집에는 2089명의 ‘넥스트 스타일 아이콘’ 시니어들이 지원했다. 이중 54인이 예선에 진출해 본격적인 모델 오디션에 돌입한 상황. 39대 1의 경쟁률을 뚫은 ‘시니어 원석’을 발굴해낸 만큼, 더욱 흥미롭고 치열한 경쟁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출을 맡은 박선혜 PD는 “예상보다 많은 지원과 관심에 제작진조차 놀랐다”며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지원해주신 도전자들의 진심을 체감했기에 예선 진출자들을 공정하게 선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이어 “재미와 감동은 물론 특별한 경외감까지 안기게 되는, 어디에도 없던 ‘핫’한 시니어 오디션 프로그램의 탄생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오래 살고 볼일-어쩌다 모델’은 한혜진-정준호-홍현희-광희 등 4인4색 MC들 외에도 국내 대표 패션 피플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매 회 출연하는 스페셜 MC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 오는 18일 오후 6시 첫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