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생방송 진행 위해 다부진 각오
각종 시상식 모니터링→조언 구하는중
발성·발음 연습도 꾸준히 "사명감 생겨"
'2020 트롯 어워즈' MC 임영웅/ 사진=TV조선 제공
'2020 트롯 어워즈' MC 임영웅/ 사진=TV조선 제공
가수 임영웅이 첫 MC 도전을 앞두고 있다. 오는 10월 1일 개최되는 TV조선 ‘2020 트롯 어워즈’를 통해서다.

‘2020 트롯 어워즈’는 국내 대중가요 역사상 처음으로 개최하는 트롯 시상식으로 지난 100년사를 결산하고 앞으로 100년을 모색하는 트롯 그랑프리쇼다. 3MC 김성주·임영웅·조보아의 진행 아래, 신명 나는 축하쇼와 예측불가 콜라보 무대, 트롯 100년사를 이끌어온 트롯 가수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20여 개 부분 시상식이 펼쳐지면서 추석 저녁을 화려한 트롯 축제로 물들인다.

이와 관련 임영웅이 생애 첫 MC 데뷔를 앞두고 빈틈없는 진행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미스터트롯’ 무대는 물론 ‘뽕숭아학당’, ‘사랑의 콜센타’ 등 각종 예능에 나서기 전에도 완벽에 가까운 준비를 하기로 정평 난 임영웅이 최초로 열리는 이번 ‘2020 트롯 어워즈’를 앞두고 철저한 MC 준비에 여념이 없는 것.

먼저 임영웅은 ‘2020 트롯 어워즈’에서 함께 진행자로 나설 베테랑 국민 MC 김성주에게 매주 조언을 구하고 있다. ‘사랑의 콜센타’ 녹화마다 김성주가 머무는 대기실을 찾아가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가 하면, 짧은 상황극으로 호흡을 맞춰보는 등 MC 김성주도 엄지척을 들게 만드는 어마어마한 연습량을 보이고 있는 터. 이에 임영웅, 김성주가 ‘2020 트롯 어워즈’에서 선보일 환상 궁합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한 임영웅은 MC 발탁이 된 순간부터 스케줄을 이동할 때나 쉬는 시간 틈틈이 이미 진행됐던 각종 시상식을 살펴보며 베테랑 MC들의 일거수일투족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특히 생방송으로 진행됐던 가요 축제들을 직접 찾아보면서 즉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들은 물론 적재적소 MC들의 멘트들을 메모하면서 자연스러운 생방송 진행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임영웅은 MC로서 어떤 발음과 톤으로 멘트를 정확히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을 거듭하며 발음, 발성 연습에도 매진하고 있다. 국보급 보이스로 ‘감성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지닌 임영웅이 MC로서는 어떤 수식어를 장착하게 될지 MC 도전기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작진은 “임영웅이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트롯 축제’의 영광스러운 MC를 맡게 됐다는 사명감으로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며 “3MC 김성주, 임영웅, 조보아가 서로를 밀어주고 당겨주며 펼칠 맛깔나는 케미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0 트롯 어워즈’는 오는 10월 1일 오후 8시 생중계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