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윤석호, '괴도 런닝맨의 도발 2탄' 출연
'런닝맨' 김종국, 현직 형사 버금가는 포스
'런닝맨'의 '괴도 런닝맨의 도발' 2탄에 프로파일러 출신 표창원과 윤석호 형사가 출연한다. / 사진제공=SBS
'런닝맨'의 '괴도 런닝맨의 도발' 2탄에 프로파일러 출신 표창원과 윤석호 형사가 출연한다. / 사진제공=SBS
SBS '런닝맨'에서 표창원과 윤석호 형사가 카리스마를 드러낸다.

6일 방송되는 '런닝맨'에는 '1세대 프로파일러' 출신 표창원과 영화 '범죄도시' 마동석의 실제 모델인 윤석호 경위가 출연한다.

이날 방송은 지난번 10주년 특집 '괴도 런닝맨의 도발'의 2탄으로 꾸며진다. 이에 모방 범죄가 벌어지는 상황이 펼쳐졌다. '괴도 런닝맨'은 각자 맡은 역할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는 만큼 역할 선택이 매우 중요한데, 멤버들은 먼저 도착한 순서대로 역할을 선택한 후 형사와 프로파일러 역할을 맡을 게스트의 등장을 기다렸다.

멤버들은 실제 현직 형사 윤석호와 1세대 프로파일러 표창원이 게스트로 등장하자 "진짜가 나타났다", "이렇게 진지하게 하면 어떻게 하냐"며 놀라워 했다. 그러면서 "이 두 분 중에 괴도가 있을 수도 있으니 방심해선 안 된다"며 긴장의 끈을 조였다.

추리 지존들이 출격한 만큼 이들은 리얼 수사로 괴도들의 숨통을 압박했다. 표창원은 멤버들의 행동을 낱낱이 분석하고 브리핑하는 등 1세대 프로파일러다운 맹활약을 펼치는가 하면, 윤석호 경위는 숨 막힐 듯 한 취조 과정을 재연해 증거 포착과 동시에 멤버들을 휘몰아치며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런닝맨'의 '비공식 수사반장' 김종국은 현직 형사를 상대로도 기죽지 않고 "아까 그렇게 행동한 이유가 무엇이냐", "뭘 알아냈고 싶었던 것이냐"며 추궁을 이어갔다. 이에 멤버들은 "김종국은 실제 형사님에게도 저런다"고 지적해 웃음을 자아냈다.

추리 전문가들과 함께해 더욱 긴장감 넘쳤던 '괴도 런닝맨의 도발' 2탄은 6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