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일)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박지훈 주연 '연애 혁명', 높은 조회수 '관심 UP'
'페이스 아이디' 이효리, 베란일 어플 공개

'찐경규' '카카오TV모닝''내 꿈은 라이언'은 저조한 반응
박지훈, 이효리./사진=텐아시아DB
박지훈, 이효리./사진=텐아시아DB
카카오M이 오늘(1일)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첫 공개한 가운데, 드라마 ‘연애혁명’과 에능 ‘페이스 아이디’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그러나 나머지 콘텐츠들에 대한 반응은 아직 미적지근하다.

이날 카카오TV에는 드라마와 예능 등 총 6편의 콘텐츠가 공개됐다. 드라마는 ‘아만자’, ‘연애혁명’, 예능은 ‘찐경규’, ‘내 꿈은 라이언’, ‘카카오TV 모닝’, ‘페이스 아이디’다.

이중 단연 화제를 모은 콘텐츠는 가수 겸 배우 박지훈 주연의 ‘연애혁명’과 가수 이효리가 첫 주자로 나선 ‘페이스 아이디’였다. 1일 오후 4시 기준 ‘연애혁명’은 조회수 21만, ‘페이스 아이디’는 16만을 넘어선 것. 특히 ‘연애혁명’은 공개 이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 카카오TV '연애 혁명' 방송 화면.
사진= 카카오TV '연애 혁명' 방송 화면.
‘연애혁명’은 까칠한 정보고 여신 왕자림(이루비 분)에게 한눈에 반한 애교 많고 사랑스러운 직진 순정남 공주영(박지훈 분) 커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신개념 개그 로맨스물.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이날 공개된 1회에서는 공주영이 왕자림에게 한 눈에 반하는 모습이 담겼다.

집안 사정으로 부모님과 떨어져 혼자 살게 된 공주영은 이사하는 날 우연히 동급생 왕자림과 마주쳤다. 왕자림은 등교 버스에서 버스카드를 놓고 온 공주영의 버스비를 대신 내줬고, 공주영은 왕자림을 자신의 운명의 사랑이라고 믿게 됐다.

22분 분량의 짧은 영상이었지만 공개 이후 시청자들은 “눈이 즐겁다” “의외로 연기 다 잘하네” “짧아서인지 조금 허무하다” “투니버스 드라마 느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카카오TV '페이스 아이디' 방송 화면.
사진= 카카오TV '페이스 아이디' 방송 화면.
‘페이스 아이디’ 1회에서 이효리는 휴대폰으로 사용하는 어플들과 사진들을 공개했다.

이효리는 "제일 많이 사용하는 건 사진, 인스타그램, 날씨, 알람, 음성메모, 당근마켓"이라고 설명하며 "음성메모는 자다가 화장실을 가서 녹음한다"며 생생한 물 내려가는 소리와 흥얼거리는 노래소리를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남편 이상순과 강아지의 사진이 가득 담겨 있는 사진첩과 SNS에서 제시, 엄정화, 블루, 코드 쿤스트 등과 나눈 DM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효리 휴대폰에는 배란일 체크 어플도 있었다. 최근 2세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던 이효리는 "배란일에 가까워지면 웃고 멀어지면 운다"며 이상순에게 "오늘밤 거사를 위해서 성욕 증진 요가를 같이 해보자"고 너스레를 떨어 폭소를 안겼다.

“세로형 영상이라 신선하다” “16분 꽉채운 재미” “이효리 언니 너무 좋다” “별거 안 해도 재밌네” 등 시청자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사진= 카카오TV '카카오TV모닝'(왼) '찐경규' 방송 화면.
사진= 카카오TV '카카오TV모닝'(왼) '찐경규' 방송 화면.
반면, 배우 박보영이 첫 게스트로 출연한 ‘카카오TV모닝’을 비롯해 '예능 대부' 이경규와 '모르모트' 권해봄 PD가 손잡은 ‘찐경규’, 마스코트의 세계관을 가져온 서바이벌 리얼리티 ‘내 꿈은 라이언’ 등의 콘텐츠들은 조회수 3만 여건을 기록해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에 카카오가 넷플릭스와 웨이브, 티빙 등 토종 OTT, 음원 및 K팝 팬 플랫폼을 내세운 네이버 V라이브 등 경쟁구도가 자리잡은 OTT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수 있을지는 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