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관, 겉바속촉해"
'넉살' 장착 비결
"틈나면 선배님 영상봐"
김수찬 / 사진 = 김수찬 인스타그램
김수찬 / 사진 = 김수찬 인스타그램
트로트계의 프린스, 김수찬이 '트롯 선배 5종 종합 선물 세트' 성대모사를 선보이며 예능 폭주 기관차다운 면모를 뽐냈다.

30일에 방송된 TBS FM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음악반점‘ 코너에서는 무뚝뚝한 선배와 친해지고 싶은 후배'의 사연이 소개됐다.

사연을 들은 김수찬은 가수 송대관과의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며 선배와 친해지는 방법은 바로 ‘넉살’이라고 전했다. 김수찬은 "송대관 선생님이 좀 무뚝뚝하신 편이다. 근데 선생님은 겉바속촉(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시다“라며 "송대관 선생님께 인사드릴 땐 넉살을 장착하고 선생님 노래 모창을 한다. 선생님은 늘 많은 말씀은 안 하시지만, 사실 아주 좋아하신다"고 말했다.

'개인기 자판기'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김수찬답게 가수 선배들 성대모사는 끊이지 않았다. 송대관에 이어 남진, 태진아, 노사연, 주현미까지 선보이며 예능 폭주 기관차다운 면모를 뽐냈다.

성대모사를 어쩜 그리 잘하냐는 DJ 최일구의 질문에 김수찬은 "틈만 나면 선배님들 영상을 본다. 정말 많이 본다. 보고 나서 그 분들의 멘트를 나에게 맞게 녹인다. 그러면서 내 걸로 만든다"며 노하우도 전수했다.

한편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는 매일 오후 2시 방송되며, 김수찬과 박슬기가 출연 중인 '음악 반점' 코너는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10분에 만날 수 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