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역대 최연소 판정단 합류
모두 헷길려도 "전 쉬웠어요" 자신감
김수찬, 최근 진성 모창까지 '완벽'
김희재 "진짜 진성 맞힐 수 있다"
'히든싱어6'./ 사진제공=JTBC
'히든싱어6'./ 사진제공=JTBC
JTBC '히든싱어6'의 세 번째 원조가수 진성을 응원하기 위해 '트롯맨' 후배 트리오 정동원, 김수찬, 김희재가 출격한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히든싱어6' 3회에는 세 번째 원조가수로 진성이 등장하는 가운데, 정동원, 김수찬, 김희재, 등 후배 트롯맨들이 넘치는 자신감과 함께 연예인 판정단으로 나선다.

특히 '미스터트롯'에서 '보릿고개'를 기막히게 불러 진성이 뜨거운 눈물을 흘리게 했던 정동원은 이날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로 대선배를 응원해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또 '진성 박사'로 불리는 정동원은 모두가 당황한 라운드에서조차 "저는 쉬웠어요"라고 말했고, 자신이 진짜 진성이라고 꼽은 통에 대해서는 "0표"가 나올 것이라며 자신감을 폭발시키기도 했다. 진성 역시 정동원의 이처럼 당찬 모습에 흐뭇함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정동원은 미성년자인 관계로 이날 녹화장을 끝까지 지키지 못하고 자리를 떠나야 했고, "끝까지 못 보지만, 진성 선생님 꼭 끝까지 살아남으시라"고 당부했다.

한편 과거 '히든싱어' 남진 편 우승자로 왕중왕전까지 진출한 적이 있는 '모창 전문가' 김수찬도 "진성 선생님께서 제 신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주셨다"며 "가장 최근에 작업을 같이 한 사람이 바로 나"라고 뿌듯해 했다.

김수찬은 "진성의 최근 버전 성대모사도 가능한가?"라는 주문에 거침없이 모창을 선보이는 한편, 남진, 김연자, 태진아 등 다양한 트로트 레전드들에게 빙의(?)해 진성의 노래를 부르며 화끈한 응원에 나섰다. 또 김수찬은 미션곡인 '태클을 걸지마'의 앨범 재킷을 보고는 "선생님 댁 벽에도 저 사진이 걸려 있다"며 진성과의 남다른 친분까지 인증했다.

아울러 김희재 역시 "진성 선배님께서 '메들리의 제왕'으로 불릴 때부터 그 목소리를 듣고 자랐기 때문에, 가장 잘 맞힐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오랜 팬임을 인증했다.

세 번째 원조가수 진성과 자신감 넘치는 '트롯 후배' 정동원, 김수찬, 김희재가 함께하는 '히든싱어6' 3회는 21일 오후 9시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