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 이런 개는 처음이야!”
이중견격 고민견의 실체는?!
'개는 훌륭하다' 스틸컷./사진제공=KBS
'개는 훌륭하다' 스틸컷./사진제공=KBS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 모두를 멘붕에 빠트리게 할 고민견이 등장한다.

오늘(17일) 방송되는 ‘개훌륭’에서는 외부인에게는 천사지만 보호자에게는 악마 같은 이중견격을 지닌 고민견을 만난다.

이번 고민견은 심한 입질로 보호자에게 상처를 입혀 손에 철심을 박게 했을 만큼 보호자를 향한 분노가 상당한 것은 물론 자신의 것이 아닌 물건에 대한 집착이 엄청나다. 하지만 낯선 외부인에게는 한없이 천사같이 군다는 보호자의 말에 이경규와 효연이 직접 살펴보기로 한다.

이경규는 강형욱의 도움을 받아 고민견의 숨겨진 집착과 분노의 성향을 발견, 행동 교정에 희망을 보이는 듯하지만 이경규가 새로운 사람인 척 나갔다 들어오자 고민견은 언제 문제를 보였냐는 듯 반기며 좋아해 모두를 멘붕에 빠트린다.

이경규는 “개훌륭을 오래 했지만 정말 처음 보는 강아지다. 도저히 이해 할 수 없고 해결할 수도 없다”며 혀를 내두른다. 이에 규제자 이경규가 이대로 훈련을 포기하고 마는 것인지, 이중견격 고민견의 행동 교정이 가능할 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경규는 자신에게 애교를 피우는 고민견에게 “아픈 곳을 말해야 치료할 수 있다”고 설득까지 하며 행동 교정을 위해 진땀을 쏙 뺐다는 후문.

이경규와 효연은 물론 제작진까지 당황하게 만든 이중견격의 고민견은 이날 오후 10시 40분 방송되는 ‘개는 훌륭하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