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박진영, 구원파 의혹 해명
"친구들과 종교 스터디 모임일 뿐"
"어떤 종파에도 속하지 않아"
'라디오스타' 박진영 /사진=MBC 캡쳐
'라디오스타' 박진영 /사진=MBC 캡쳐
'라디오스타' 박진영이 구원파 전도 집회를 연 핵심 인물이라는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박진영은 자서전을 발간한 계기에 대해 털어놨다.

박진영은 "예루살렘에서 두 달? 다 단절하고 살다가 한국에 왔는데 (머리로는) 알겠는데 잘 안 믿어졌다. 친구들이 '성경이 어려운데 네가 말해주면 이해가 잘 된다'며 공부하자고 했다. 난 안 믿는다고 말했다가 할 수 없이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함께 공부한 친구가 5일이 되자 씩 웃으며 믿음이 생긴다더라. 가르친 사람은 안 믿는데. 이후 아는 후배를 초청했고 규모가 커져 성경 스터디가 됐다. 공부방이 커졌는데 사람이 많아지니 나는 괴로웠다. 나는 여전히 안 믿어지니"고 말했다.

완전한 믿음 없이 성경 스터디를 이끌던 박진영은 2017년 믿음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으로 믿고 가르치니 엄청 신이 났다. 그때 취재가 들어왔고, 어느 조직의 일원처럼 기사가 났다. 전혀 아니다. 저는 그 어느것과도 관련이 없다. 우리끼리 하는거다"고 밝혔다.

이어 "언론이 이후 취재를 했는데 아니라고는 안 써주더라. 며칠 지나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흥분할 게 아니라 책을 쓰자고"라고 말했다.

MC들이 종파에 대해 질문하자 박진영은 "종파는 없다"며 "종교 스터디"라고 선을 그었다.

앞서 박진영은 배용준과 함께 2018년 구원파 집회에 참석했다는 보도가 났고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박진영은 "제가 돈 내고 장소를 빌려 가르친 성경공부 집회가 구원파 집회인가"라며 "100명이 강의를 듣기 위해 모였고 그 중 속칭 구원파 몇 분이 제 강의를 들어보고 싶다고 와서 앉아있었는데 그게 구원파 모임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4년 전부터 친구와 일주일에 두 번 모여 성경공부를 하다가 참여 인원이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겨자씨만한 믿음'이라는 간증문을 올리며 "내용 중 법적으로 윤리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당신들의 취재는 합당한 것이겠지만 만약 없다면 서희에게 끼치신 모든 피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김예랑 기자 nora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