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술족 위한 안주
숟가락 가득 '먹방'
강다니엘 "정말 대단"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영자 / 사진 = KBS 제공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영자 / 사진 = KBS 제공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영자가 전매특허 한입 마술을 선보인다.

31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13번째 메뉴 대결 주제 안주가 공개된다. 코로나19로 술자리 문화도 변화하고 있는 요즘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혼술족을 사로잡을 안주의 탄생이 기대된다.

이날 이영자는 메뉴 개발에 앞서, 직접 각종 안주 섭렵에 나섰다. 맛을 알아야 메뉴 개발도 할 수 있다는 것. 이영자가 찾아간 곳은 앞서 매운 닭발의 특급 비법을 알려준 단골 닭발집 사장님의 아들이 운영하는 가게였다. 이곳에서 이영자는 맥수, 소주, 소맥(소주+맥주) 등 각종 주종과 어울리는 대표 안주들을 맛봤다.

이영자는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로 골뱅이 무침을, 소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로 파채 수육을, 소맥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로 닭똥집을 꼽았다. 이영자는 술은 마시지 않았지만 위 안주들을 순서대로 먹으며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렸다는 후문이다.

특히 안주 섭렵 도중 이영자가 전매특허 한입 마술 먹방을 펼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이영자는 골뱅이 무침에 소면이 나오자, 커다란 소면 한 덩이에 골뱅이 무침을 얹더니 비비지도 않고 그대로 입에 넣는 한입 먹방을 보여줘 모두를 놀라게 됐다.

그런가 하면 파채, 돼지고기 수육, 새우젓, 고추, 쌈장을 듬뿍듬뿍 한 숟가락에 올려 층층이 쌓더니 깔끔하게 한입에 털어 넣어 모두들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한다. 스페셜MC 강다니엘은 "저렇게는 한 번도 먹어본 적 없다. 정말 대단하신 것 같다"며 혀를 내둘렀다는 전언이다.

한편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31일 밤 9시 40분 방송될 예정이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