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유퀴즈' 직업의 세계 특집 출연
"많은 사랑 받을 수 있어 큰 행운 같다"
"영화배우 다시 하고 싶냐고?…"
'유 퀴즈 온 더 블럭' 65회/ 사진=tvN 제공
'유 퀴즈 온 더 블럭' 65회/ 사진=tvN 제공
배우 정우성이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눈다.

3주 연속 시청률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오는 29일 '직업의 세계' 특집으로 찾아온다. 세상을 움직이는 다양한 직업군의 시민들을 초대해 그들의 일상과 인생에 관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날 정우성은 ‘배우’라는 직업의 주인공으로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나선다.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배우이자 시민 정우성의 이야기가 공개될 전망이다. 그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길을 걷다 만난 이웃과 나누는 대화가 정말 따뜻하고 들을 거리가 많고 세상에 이렇게 특별한 이야기가 많구나 싶어서 재밌게 봤다”는 소감을 덧붙였다.

최근 녹화에서 정우성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와 호흡을 맞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는 후문이다. 늘 듣는 잘생겼다는 외모 칭찬에 대한 리액션부터 그 이면에 숨겨진 솔직한 마음, 본인을 향한 댓글들을 읽어보며 느낀 점까지 낱낱이 공개된다. 뿐만 아니라 특집에 걸맞게 영화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만족도, 아쉬운 점 등을 직접 밝힌다.

“영화라는 작업이 인간, 관계, 인간성, 우리 사회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게 되는 작업이면서 동시에 사랑받을 수 있는 직업이라는 게 큰 행운 같다”라고 말한 정우성은 영화배우를 다시 태어나도 하고 싶냐는 질문에는 뜻밖의 대답을 해 유재석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고. 정우성이 직접 전한 직업의 세계, 배우로서의 인생, 그리고 시민 정우성의 생각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오후 9시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