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트리플 크라운 달성하며 우승
'킹덤' 진출 확정…"많이 배울 것"
"응원해준 '더비'와 출연진 모두 감사"
'로드 투 킹덤' 1위 더보이즈/ 사진=크래커 엔터테인먼트
'로드 투 킹덤' 1위 더보이즈/ 사진=크래커 엔터테인먼트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Mnet ‘로드 투 킹덤’의 최종 1위에 오르며 왕좌를 꿰찼다.

더보이즈는 지난 18일 오후 생방송으로 펼쳐진 ‘로드 투 킹덤’ 파이널 경연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해 쟁쟁한 출연진을 제치고 Mnet ‘킹덤’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날 더보이즈는 총 세 번의 사전 경연 점수를 포함해 동영상 조회 누적 점수, 컴백 음원 점수, 생방송 투표 점수 등을 합산한 ‘누적 점수’ 총합 9만5765점을 획득하며 최종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누적 점수 1위는 물론 생방송 투표 점수에서도 압도적 1위를 기록한 더보이즈는 쟁쟁했던 출연팀들을 큰 폭으로 제치며 왕좌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4월 ‘로드 투 킹덤’ 입성과 동시에 탄탄한 퍼포먼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겨온 더보이즈는 ‘트리플 1위’라는 전무한 대기록을 달성할 만큼 경연 내내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혀 왔다. 뜨거운 화제에 힘입어 ‘로드 투 킹덤’ 파이널 경연 곡인 ‘체크메이트(CHECKMATE)’는 지난 12일 발매 직후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로드 투 킹덤' 1위 더보이즈/ 사진=Mnet 방송화면
'로드 투 킹덤' 1위 더보이즈/ 사진=Mnet 방송화면
이후 더보이즈는 18일 생방송을 통해 ‘체크메이트’의 무대를 최초 공개해 앞서 ‘로드 투 킹덤’에서 선보인 모든 콘셉트를 관통하는 독창적인 스토리라인의 퍼포먼스로 마지막까지 팬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 판의 체스 게임을 연상케 하는 숨막히는 퍼포먼스로 ‘경연 최강자’의 존재감을 다시금 확인시킨 더보이즈는 방송 직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비롯 주요 SNS 인기 검색어 상위권을 휩쓸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뜨거운 성원 속에 ‘킹덤’ 행을 확정 지은 더보이즈 멤버들은 속속 눈물을 터트리며 응원해 준 모든 시청자와 팬들에게 가장 먼저 감사를 표했다.

더보이즈는 “무대 뒤에서 고생 해주신 스태프 분들과 항상 응원해주는 ‘더비(공식 팬덤명)’ 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함께 출연한 7팀 모두 앞으로의 행보도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킹덤’ 무대에서 선배님들과 경쟁하며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며 “’킹덤’이라는 자리에 어울릴 수 있는 멋진 아티스트가 되겠다”는 당찬 포부로 아직 끝나지 않은 더보이즈의 ‘무한 성장’을 다시 한번 기대케 했다.

더보이즈는 오는 20일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는 대형 K팝 축제인 ‘KCON:TACT 2020 SUMMER’에 참여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