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허성태(왼쪽부터), 위하준, 김주령, 정호연/ 사진= 각 소속사 제공
배우 허성태(왼쪽부터), 위하준, 김주령, 정호연/ 사진= 각 소속사 제공
넷플릭스(Netflix) 새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이정재, 박해수 두 주연 배우의 캐스팅 발표에 이어 배우 허성태, 위하준, 김주령, 정호연의 출연 소식을 알렸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이정재, 박해수의 강렬한 조합이 공개되자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오징어 게임'은 막강한 조연 배우들이 합류해 기대를 높인다.

영화 '밀정', '범죄도시', '말모이', '블랙머니',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등 다양한 작품에서 씬스틸러로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허성태는 조폭 덕수로 분한다. 허성태가 연기할 덕수는 살아남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로 극 중 인물들 사이의 대립을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영화 '곤지암'으로 흥행 루키로 떠오른 후 '걸캅스'에서는 섬뜩한 악역으로,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는 멜로 연기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온 위하준은 형사 준호로 변신한다. 준호는 정체를 숨기고 서바이벌 게임 현장에 잠입해 그 뒤에 감추어진 비밀을 하나씩 밝혀 나가게 되는 역할로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

드라마 'SKY 캐슬', '미스터 션샤인'에 이어 최근 '화양연화', '바람과 구름과 비'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전방위 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주령은 억세고 악착같은 성격의 미녀 역을 맡아 생존을 위해서라면 반칙도 서슴지 않고 팀도 가리지 않는 강렬한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인 톱모델로 국내외 패션쇼 및 광고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정호연은 '오징어 게임'을 통해 배우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알린다. 그가 연기하는 새벽은 가족을 위해 큰 돈을 필요로 하는 절박한 상황의 새터민이다.

강한 개성으로 무장한 배우들이 합류하며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오징어 게임'은 추후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