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연·백지영·정은지·러블리즈 등
전 세대 아우를 뮤지션 총출동
TV조선, 100분간 편성
한국전쟁 70주년 추모음악회 / 사진=TV조선
한국전쟁 70주년 추모음악회 / 사진=TV조선


TV조선이 6.25 참전 용사들의 희생을 기리고 전쟁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준비한 추모음악회에 '미스터트롯' TOP6를 비롯한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오는 19일 '한국전쟁 70주년 추모음악회'(이하 '추모음악회')가 100분간 TV조선을 통해 방송된다.

지난 6일 경남 합천군 해인사 특설무대에서 열린 추모음악회는 올해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아 전쟁의 아픔을 되돌아보고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이후 열린 이번 행사는 수개월째 지속되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의미도 담고 있어 더욱 특별하다.

방송인 이지애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했다. 오랜만에 다채롭게 준비된 공연을 즐기는 관객들로 현장 분위기는 매우 뜨거웠다.

추모음악회에는 '미스터트롯'의 TOP6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를 비롯해 한이 서린 민요를 열창했던 강태관이 함께했다.

또한 세계적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와 '가요계 대모' 노사연,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발라드의 여왕' 백지영, 걸그룹 러블리즈와 라디오 DJ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에이핑크 정은지 그리고 힐링 음악을 선사하는 포크밴드 자전거 탄 풍경도 무대에 오른다. 노래뿐 아니라 해금 솔리스트 '꽃별'의 연주와 K타이거즈 제로의 화려한 태권도 퍼포먼스도 함께 만날 수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추모음악회'는 오는 19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