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코로나19 여파로 기존 프로젝트 중단
'치킨 덕후' 유재석, 닭터유 변신→레시피 개발
코로나19로 어려운 이들 위해 "오늘 하루 치킨 0원"
'놀면 뭐하니' 예고/ 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 예고/ 사진제공=MBC


MBC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이 새로운 부캐 닭터유로 변신한다.

오는 4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에는 유재석의 여섯 번째 부캐 닭터유의 탄생기가 그려진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하던 프로젝트를 멈춰야 했던 ‘놀면 뭐하니?’는 직격타를 맞은 공연 및 방송계와 위로가 필요한 시청자들을 위해 ‘방구석 콘서트’를 준비해 큰 사랑을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 유재석은 ‘방구석 콘서트’가 끝난 며칠 후 치킨 먹방을 준비하는 제작진과 만난다. 최근 녹화장에 등장한 그는 주변 분위기를 살피더니 “이번 주에 아이템이 없니?”라며 의심을 보냈다.

이어 유재석은 먹방 중 갑자기 울리는 전화 한 통에 얼어붙는다. 그에게 걸려온 전화의 발신인은 약 1m 거리를 두고 앉은 김태호 PD. 유재석은 제작진이 준비한 특별 선물 정체에 어리둥절과 발끈을 오가는 오묘한 표정을 지어 웃음을 자아냈다.

제작진이 준비한 특별 선물은 ‘유느님X치느님’의 합작 프로젝트 ‘닭터유’다. 치킨을 좋아하는 유재석의 취향을 존중하고 동시에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돕자는 기획 의도를 담았다.

유느님과 치느님의 치명적인 만남으로 탄생한 부캐 닭터유는 치킨의 맛을 설계한다. 닭에 반죽을 입히고 고소하게 기름 냄새를 풍기며 치킨을 튀긴다. 자신만의 레시피로 새로운 치킨의 세계를 개척한다. 닭터유와 함께할 치킨 가게 운영 유경험자도 등장할 예정이다.

제작진이 준비한 닭터유 전단지에는 ‘오늘 하루 치킨 0원’ ‘치킨은 가슴이 시킨다’ 등 보는 이들을 유혹하는 메시지와 치킨의 자태가 시선을 강탈한다.

‘놀면 뭐하니?’는 오는 4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