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프로그램 갈구했다"
최송현X신아영과 토크쇼
"미용실에서 수다떠는 느낌"
방송인 오정연 / 사진 = STATV 제공
방송인 오정연 / 사진 = STATV 제공
카페 주인, 영화배우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있는 오정연이 이번에는 MC로 돌아온다.

지난 16일 문을 연 엔터테인먼트채널 STATV(스타티비)의 첫 오리지널 프로그램 '숙희네 미장원'의 진행을 맡은 것. 첫 촬영 현장에서 만난 오정연은 "이런 걸(프로그램) 굉장히 갈구하고 있었다"는 말로 인터뷰를 시작했다. "나 그대로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다"고 설명한 오정연이 어떤 입담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인다.

오정연이 최송현, 신아영과 호흡을 맞추는 '숙희네 미장원'은 세 명의 MC가 연애 상담부터 뷰티 트렌드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수다를 떠는 매거진 토크쇼다. 오정연은 '숙희네 미장원' 출연 제의가 왔을 때 딱 타이밍 좋게 만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어느정도 경험이 쌓이고, 많은 것들 배운 30대 후반이어서 자신있게 달려들 수 있었다는 것. "편히 미용실에서 친구들과 수다떠는 느낌으로 녹화가 진행됐다. 구성은 있지만 대본은 없기 때문에 시청자 분들도 공감하실 수 있을 것 같다"고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아나운서로서의 모습을 벗어던질 수 있었던 것도 오정연의 마음을 움직였다. 그는 "아나운서를 하는 동안은 전달자의 역할에 충실해야 했고, 늘 중립을 지켜야 했지만, 이런 프로그램은 정말 다르다"며 "솔직하게 진행하고, 진솔하게 얘기하겠다"고 '숙희네 미장원'을 이끌어갈 각오를 밝혔다.

한편 '숙희네 미장원'은 오는 2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