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타 코우키│강아지를 부탁해
그를 관찰하는 일은 즐겁다. 꼭, 새로운 집에 막 도착해 긴장과 흥분, 호기심을 감추지 못하는 강아지를 보는 것 같다. 조심조심 스튜디오로 들어와 주위를 두리번거리더니, 앉아있던 의자에서 불쑥 일어나 구석구석을 누비기 시작한다. 한 편에 놓인 빨간 권투 글러브를 괜히 툭툭 쳐보기도 하고, 테이블 위에 놓인 소품을 하나하나 살펴보기도 한다. 장난감 제면기를 돌리면 점토로 만든 국수가 뽑혀 나온다고 알려주자, “우에에에에엣-” 하고 놀라며 직접 돌려보다 본의 아니게 손잡이를 부러뜨리고는 “으헤헤헤헤” 웃어버린다.그렇게 말랑말랑한 미즈타 코우키의 미소 위로, 얼떨결에 마주친 여자를 향해 활짝 웃으며 눈인사를 건네던 tvN <이웃집 꽃미남>의 순둥이 와타나베가 어긋나지 않게 겹쳐진다.

“매일매일 필사적으로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어요”

의 순둥이 와타나베는 미즈타 코우키와 크게 다르지 않다." src="https://img.hankyung.com/photo/202001/AS10wSQDjn6foZyYQn7.jpg" width="555" height="185" border="0" />



해외 진출이라기 보단 조우라는 표현이 더 어울리겠다. 사무실로 날아온 캐스팅 제안은 한 사람을 겨냥한 것이 아니었고, 미즈타 코우키는 첫 대본 연습 후에야 자신에게 잘 맞는 역할이란 사실을 확신할 수 있었다. “첫 대본 연습이 끝나고 감독님과 따로 만날 시간이 있었어요. 그때 제가 연습한 한국어로 이야기를 했더니 ‘상냥한 이미지가 한국말로도 잘 전해진다. 네가 준비해온 걸로 계속 연습을 하면 될 것 같다’라고 하셨어요.” 그렇게 한국에서 촬영을 시작한 지 한 달. 여전히 통역은 필수지만“매일매일 필사적으로,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다”는말은 그를 단순한 ‘일본인 역할의 배우’로여길 수 없게 만든다. 무엇보다 실패의 가능성을 가늠하면서도 “내가 앞으로 어떻게 되는 거지?”라는 호기심, “어려움이 있는 만큼 내가 더 커질 것 같단 마음”으로 이곳에 온 미즈타 코우키의 용기가 그렇다. 서툰 것은 어디까지나 언어일 뿐 생각조차 어설픈 것은 아니다.



만약 그랬다면, 오사카 출신의 이 남자 아이가 ‘아뮤즈 프린스 오디션’에서 그랑프리를 따내거나, 도쿄와 오사카를 오가며 트레이닝을 받는 일들은 벌어지지 않았을 수도 있다. 2년의 시간이 흐른 후 그는 뮤지컬 <테니스의 왕자>와 <드림하이> 등에 부지런히 출연했고, 학교에서는 수업 일수가 모자라 졸업을 하지 못할 위기에 처하기도 했다. 그러나 열아홉의 소년이 무사히 버텨낸 것만큼, 스물넷의 미즈타 코우키도 그 시절을 발 구름판이었다고 정리한다. “그때 힘들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지금도 연기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당시에 ‘별 거 아니네?’ 라고 생각했으면 지금 이런 즐거움들을 못 느꼈을 것 같거든요.” 그가 품은 마음의 키는 이제 누구라도 눈치 챌 수 있을 정도로 성큼 자라났다. 성장을 확신하는 대신 가끔 “아, 이게 성장한 건가?” 라고 되물어보게 되는건 아마 미즈타 코우키 자신뿐일 것이다.

나이 들지 않는 호기심의 미래

미즈타 코우키│강아지를 부탁해

미즈타 코우키│강아지를 부탁해
소년의 호기심은 나이 들지 않았고, 배우의 태도는 좀 더 뚜렷한 모양이 되었다. 그렇기에 “다찌마와리(액션에서 합을 맞추는 것)”를 배워서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그의 말을 의례적인 마무리 멘트로 들어선 안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 전에 한 가지, 기억해두어야 할 사실이 있다. 엿보는 보람이 있는 이 남자를 <이웃집 꽃미남>에서 볼 날이 앞으로 한 달 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 그러니 다음을 기약하지 말고 지금 이 시간을 꼭 붙들어야 할 것이다. 미즈타 코우키의 강아지 같은 눈빛을 보는 건 이번이 마지막일지도 모르니 말이다.



헤어. 성지안 (토니앤가이)

스타일링. 최성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