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화랑’ / 사진제공=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
KBS2 ‘화랑’ / 사진제공=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
좌충우돌 화랑들이 비로소 신국의 자랑으로 성장했다. 배우들 역시 한 뼘 더 성장했다.

지난 21일 종영한 KBS2 월화드라마 ‘화랑’(극본 박은영, 연출 윤성식 김영조)에는 많은 배우들의 열연이 눈길을 모았다. 첫 사극드라마에 도전하는 배우들은 물론이고 처음 연기에 도전하는 연기돌까지, 모두가 빛났다.

서른이 돼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었다던 박서준은 첫 사극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그가 연기한 선우는 성골이었음에도 이 사실을 모르고 왕경 밖에서 천민으로 산 인물이다. 박서준은 일련의 사건을 겪으며 화랑에 입성하고 성장하는 선우의 감정선을 설득력 있게 연기했다. ‘로맨스의 장인’이라는 수식어가 있을 만큼, 명불허전 로맨스 연기 역시 돋보였다.

박서준과 마찬가지로 첫 사극을 만난 박형식은 사극분장과 잘 어울리는 외모부터 연기까지 다시금 주목을 받았다. 연기돌이면서도 다수의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던 그는 ‘화랑’을 통해 이름 없는 왕의 슬픈 내면을 그려냈다. 특히 박형식은 신분을 숨겨야 하는 상황, 어머니와의 갈등, 친구들과의 우정, 로맨스 등 다채로운 감정을 눈빛에 담아냈다.

극의 주축을 이루는 두 사람 외에도 도지한·최민호·김태형 등이 입체적 캐릭터를 완성시키며 극에 재미를 더했다. 도지한은 화랑 중 유일하게 반대성향을 드러내면서도 좋아하는 여인 앞에선 숙맥이 되는 반전매력을 그려냈고 최민호는 연기력 논란을 잠재우며 쾌활한 화랑으로 변신했다.

특히 데뷔 이후 첫 연기에 도전한 방탄소년단의 뷔는 배우로서 김태형이라는 이름 세 글자를 대중들에게 각인시켰다. 그는 작은 분량임에도 시선을 사로잡는 존재감은 물론, 반쪽 귀족인 형과 달리 집안을 일으켜야 한다는 책임감에 힘들어하는 한성 캐릭터의 내면을 표현해내 박수를 받았다. 그는 자신과 달리 진취적인 선우의 모습에 반한 뒤 할아버지에 맞서 자신의 삶을 살기로 결정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엄마미소를 유발했다. 그런가 하면 선우가 죽을 위기에 놓였다는 것을 알고 그를 구하려 대신 죽음을 맞아 안방극장의 눈물샘을 자극하기도 했다.

중견배우들은 청춘배우들이 훨훨 날 수 있게 안정적으로 극을 받쳐주는 역할을 했다. 성동일은 명불허전 생활연기로 카리스마와 웃음유발을 동시에 해내는 위엄을 보여줬고 안지공 역의 최원영은 방송 중인 KBS2 주말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속 캐릭터와 180도 다른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화랑’은 1,500년 전 신라 수도 서라벌을 누비던 화랑들의 열정과 사랑, 성장을 그리는 청춘 드라마다. 성장을 한 것은 극 중 화랑만이 아니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