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리바운드’ 서장훈 / 사진제공=XTM
‘리바운드’ 서장훈 / 사진제공=XTM
서장훈이 ‘리바운드’에 특별출연해 실력 발휘에 나섰다.

17일 방송된 XTM ‘리바운드’에는 농구계의 레전드로 꼽히는 서장훈이 특별 출연했다.

최근 ‘대세 예능인’으로 꼽히며 방송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서장훈은 이날 오랜만에 코트로 돌아와, 하하-김승현 스쿼드의 특별 멘토로 나섰다.

서장훈은 2대2 농구에서 있을 수 있는 상황별 플레이에 대해 직접 시범을 보이며 열의를 다할 예정. 서장훈의 특별 강습을 지켜본 하하와 김승현은 “서장훈은 ‘이기는 농구’의 정석으로, 국내 농구선수를 통틀어 가장 많은 승수를 챙긴 사람이다. 훌륭한 선수가 가르치다 보니, 팀원들이 하나라도 더 배우기 위해 눈빛이 바뀌어 있었다”며 “땀을 뻘뻘 흘리며 열정적으로 가르치는 서장훈을 보니 뼛속까지 ‘농구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날 방송에서는 ‘리버스(rebirth)’ 매치를 통해 심판이 없는 ‘노 레프리’ 1대1 경기가 펼쳐진다. ‘무반칙 룰’ 안에서 먼저 점수를 따내는 플레이어가 승리하고,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최후의 1인과 가장 많은 연승을 기록한 사람이 다음 매치의 진출권을 얻게 되는 것.

연출을 맡은 XTM 정호준 PD는 “승부를 향한 선수들의 간절함과 강한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경기가 될 것이다. 또한 리버스 매치에서 살아남은 선수들은 스쿼드를 다시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져, 코칭스태프를 긴장하게 하는 등 한층 더 쫄깃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리바운드’는 연예인과 레전드 농구선수가 일반인 참가자와 한 팀을 이뤄 ‘길거리 농구’ 토너먼트를 벌이는 국내 최초 길거리 농구 서바이벌 프로그램. 현란한 무릎 아래 드리블, 춤 등의 묘기와 힙합 문화가 접목된 스타일리시한 길거리 농구를 조명하며, 기존 스포츠에서 볼 수 없었던 현란한 기술과 쇼맨십은 물론, 짜릿한 승부의 희열과 도전하는 청춘들의 열정으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방송.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