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찬희 인턴기자]
tvN ‘수요미식회’ 신동엽, 전현무 / 사진제공=tvN
tvN ‘수요미식회’ 신동엽, 전현무 / 사진제공=tvN
‘수요미식회’ 목포의 매력을 전한다.

26일 방송되는 tvN ‘수요미식회’ 목포 특집 편에서는 현주엽과 달샤벳 수빈, 디자이너 김석원이 특별출연해 목포 맛집의 풍미를 소개할 예정이다.

당시 현주엽은 “미식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간다”며 여름철 민어를 먹으러 가거나 홍어를 먹으러 자주 목포를 찾는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심지어 “라면을 먹어도 맛있다”고 감탄할 정도로 목포를 예찬해 풍성한 목포 미식 여행담을 전했다.

‘초딩입맛’의 대표주자 전현무는 갈치찜을 맛본 후 “자극적이지 않아서 놀랐고, 살이 엄청 많아서 놀랐고, 육즙이 엄청 많아서 세 번 놀랐다”고 미식가다운 음식평을 전해 스튜디오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 이에 재료 본연의 맛을 강조하는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은 “입맛이 굉장히 고급스러워졌다”고 극찬했으며, 신동엽은 “콩나물 자라듯이 쑥쑥 자라고 있다”며 전현무의 어른스러워진 입맛을 칭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목표를 대표하는 오미(五味) 민어, 꽃게, 낙지, 홍어, 갈치 이야기로 미식 이야기 꽃을 피울 예정. 특히 홍어의 성지라 불리는 집을 소개하며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원래 홍어를 별로 즐기지 못해 많이 먹을 수 없었는데 ‘홍어란 이런 맛이야’라고 해답을 준 집이 바로 이곳”이라고 전해 MC 신동엽을 감탄하게 했다. 홍어 마니아들의 침샘을 강하게 자극할 홍어의 성지가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수요미식회’는 매주 수요일 오후 9시40분 방송된다.

유찬희 인턴기자 chan050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