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추석 연휴를 맞아 CJ E&M의 다양한 채널들이 특별한 편성으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드라마부터 강연, 예능까지 넘치는 방송이 남녀노소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 tvN, 먹고 마시자…‘혼술남녀’ ‘삼시세끼’

‘혼술남녀’ ‘삼시세끼’ 포스터 / 사진제공=CJ E&M
‘혼술남녀’ ‘삼시세끼’ 포스터 / 사진제공=CJ E&M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tvN ‘한가위 음주가무’ 콘셉트의 특집 방송을 편성했다. 14일 오전 8시부터는 지난 9월 5일 첫 방송된 화제의 드라마 ‘혼술남녀’가 연속으로 방송된다. ‘혼술남녀’는 서로 다른 이유로 혼술하는(혼자 술 마시는) 노량진 강사들과 공시생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공감 코믹 드라마.

이날 오후 오후 1시 30분, 15일 오전 10시 30분, 16일 오전 11시 30분에는 각각 ‘삼시세끼 고창편’ 전편이 방송된다. 소소하게 차려 먹는 세끼하우스 집밥으로 추석 연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할 예정이다.

◆ O tvN, 굿바이 드라마 다시보자…‘싸우자 귀신아’ ‘굿와이프’ ‘어쩌다 어른 강연쇼’

OtvN 추석 특별 편성 프로그램 포스터 / 사진제공=CJ E&M
OtvN 추석 특별 편성 프로그램 포스터 / 사진제공=CJ E&M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 O tvN이 한가위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

의 연속방송을 준비했다. 먼저 13일, 밤 12시부터 드라마 ‘싸우자 귀신아’가 1화부터 16화까지 전편 연속 방송된다.

오는 15일에는 O tvN의 대표 콘텐츠 ‘어쩌다 어른 강연쇼’ 5편이 방송된다. 어쩌다 보니 어른이 된 시청자들에게 삶의 지혜를 전달하는 프리미엄 특강쇼로, 역사·과학·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알찬 강의로 지적 충족감을 선사할 예정. 특히 이번 추석 특집에는 앞서 방송됐던 ‘어쩌다 어른 강연쇼’ 4편과 함께 오후 4시 소통전문가 ‘김창옥’ 편 본방송이 이어진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전파를 탄다.

16일에는 ‘집밥 백선생2’ 5편이 연속으로 전파를 탄다. ‘집밥 백선생’은 김국진·이종혁·장동민·정준영 요리불통 네 제자들이 백종원 표 집밥 레시피를 토대로 함께 요리하는 국내 대표 쿡방 콘텐츠. 이어, 밤 12시부터는 전도연·유지태·윤계상 주연의 법정 수사극 ‘굿와이프’가 1화부터 16화까지 전편 연속 방송돼 배우들의 명연기와 짜임새 있는 스토리가 웰메이드 드라마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알릴 예정이다.

◆ ‘픽미’ 열풍 다시 분다…Mnet, 애정 프로그램 연속 편성

Mnet 추석 특별 편성 프로그램 로고 / 사진제공=CJ E&M
Mnet 추석 특별 편성 프로그램 로고 / 사진제공=CJ E&M
음악전문채널 Mnet이 2016년 한 해 동안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던 대표 프로그램들을 연속 방송한다. 국내 최초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5’는 13일 오후 9시부터 1회부터 5회를 방송한다. 이어 6회부터 9회까지는 14일 오전 10시에 전파를 탈 예정이다.

전 국민을 ‘프로듀서’로 만들며 ‘픽미’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프로듀스101’은 추석 당일인 15일 새벽 0시 20분에 1, 2회가 방송되고 오전 10시에는 3회부터 9회까지 전파를 탄다. 오후 11시에는 11회가 편성됐다.

현재 화제를 모으며 방송 중인 ‘언프리티 랩스타3’는 오는 16일 본방송 8회에 앞서 오전 11시 50분부터 4, 5, 6회를 몰아볼 수 있다. 17일 오전 7시 30분부터는 6, 7, 8회가 연속으로 편성됐다.

이외에도 국내 최초 모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은 ‘음악의 신2’는 17일 오후 11시 40분에 5회가 방송되며 바로 7, 8, 9 ,10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 올리브TV 특별편성…‘오늘 뭐먹지’ 추석특집, 남은 음식으로 뭐 먹을까?

올리브TV 추석 특별 편성 프로그램 로고 / 사진제공=CJ E&M
올리브TV 추석 특별 편성 프로그램 로고 / 사진제공=CJ E&M
푸드 라이프 스타일 채널 올리브TV가 명절 준비에 지친 여성들을 위한 ‘힐링 콘텐츠’로 편성표를 채웠다. 지난 12일부터 진행된 ‘오늘 뭐먹지’ 추석 명절 특집 편성은 오는 15일까지 이어진다. 지난 방송에서 ‘추석 선물 받은 걸로 뭐 먹지?’ 편이 방송된 데 이어 오늘(13일) 오후 3시 30분에는 ‘명절음식BEST’ 등 3편이 연속방송 될 예정이다. 15일 오후 12시와 8시에는 ‘추석 때 남은 음식으로 오늘 뭐 먹지?’ 편이 방송된다.

16일에는 ‘원나잇푸드트립’ 팔도유람 8편이 연속으로 편성됐다. 17일 오후 7시 30분부터는 ‘조용한 식사’ 인기 회차를 4회 연속 편성, 싱글들의 헛헛한 마음을 달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