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배우 허정도(왼쪽부터)·이시언·강기영 / 사진제공=BH엔터테인먼트·포도어즈엔터테인먼트·유본컴퍼니
배우 허정도(왼쪽부터)·이시언·강기영 / 사진제공=BH엔터테인먼트·포도어즈엔터테인먼트·유본컴퍼니
한효주의 로맨스는 ‘웹툰W’에서만 가능한 걸까? 한효주의 현실 세계에 이종석은 없어도, ‘3색 케미’는 있다. MBC 수목드라마 ‘W(더블유)’에서 ‘신 스틸러’를 넘어 ‘케미 스틸러’를 노리는 배우 허정도·이시언·강기영이, 그 주인공들이다.

MBC ‘W’ 허정도, 한효주 / 사진제공=MBC 방송화면
MBC ‘W’ 허정도, 한효주 / 사진제공=MBC 방송화면
◆ ‘미친개’ 허정도X한효주, 앙숙 케미

허정도는 ‘더블유’에서 오연주(한효주)가 근무하는 명세병원 흉부외과 전문의 박민수 역을 맡았다. 박민수는 극 중 오연주의 휴대전화에 ‘미친개’라는 이름으로 저장돼 있을 정도로, 일상이 화로 가득 차 있어 어리바리한 오연주에게 핀잔을 주기 일쑤다. ‘앙숙’이었던 두 사람의 관계에 변화가 찾아왔다. 박민수가 실은 오연주의 아버지이자 웹툰 작가인 오성무(김의성)의 팬이었던 것. 오연주를 따로 불러 ‘웹툰W’의 엔딩 스포일러를 알아오는 조건으로 수술 기회를 주겠다고 약속하거나 ‘웹툰W’에 제자 오연주와 똑같은 캐릭터가 등장한 것을 보고 몰입이 안 된다며 불평하는 등 월권을 행사하는 박민수의 모습이 ‘더블유’의 재미 요소로 더해지고 있다.
SBS ‘풍문으로 들었소’·’미세스캅‘·tvN ’기억‘ 등, 허정도가 앞선 작품을 통해 보였던 모습과는 다른 까칠하면서도 귀여운 반전 매력으로 오연주와 ‘앙숙 케미’를 더하고 있다.

MBC ‘W’ 이시언, 한효주 / 사진제공=MBC 방송화면
MBC ‘W’ 이시언, 한효주 / 사진제공=MBC 방송화면
◆ ‘연하남’ 이시언X한효주, 연상연하 케미

이시언이 맡은 박수봉 역은 오성무의 문하생으로, 순박하고 여린 감수성을 가진 시골 청년이다. 여기서 반전은 극 중 오연주보다 세 살이나 어리다는 것. 박수봉은 오연주보다 더 가까이서 오성무를 보필해온 문하생으로서, ‘웹툰W’의 전개에 문제가 생길 때마다 오연주와 연락을 주고받으며 남다른 ‘연상연하’ 케미를 보이고 있다. 실제 한효주보다 연상인 이시언이 한효주에게 “누나”라는 호칭을 충실히 사용하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기도 한다.
이시언은 특히 tvN ‘응답하라 1997’·KBS2 ‘상어’·SBS ‘리멤버-아들의 전쟁’ 등 수많은 인기작들을 통해 능청스러운 연기력으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 왔다. ‘더블유’에서 역시 긴장감 넘치는 순간들 속에서 코믹한 연기를 선보이며 극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MBC ‘W’ 강기영, 한효주 / 사진제공=MBC 방송화면
MBC ‘W’ 강기영, 한효주 / 사진제공=MBC 방송화면
◆ ‘투덜이’ 강기영X한효주, 죽마고우 케미

강기영은 극 중 명세병원 흉부외과 레지던트 2년차, 강석범 역을 맡았다. 강석범은 오연주와 오랜 시간 알고 지낸 친구이자 레지던트 동기로 병원 내에서는 실과 바늘처럼 붙어 다닌다. 볼 꼴 못 볼 꼴 다 본 사이인 오연주를 무성(無性)처럼 대하지만, 오연주를 놀릴 때 가장 의욕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강석범은 오연주와 끊임없이 아웅다웅하면서도 오연주가 힘들 때 의지할 수 있는 가장 편한 친구로서 ‘죽마고우’ 케미를 자랑한다.
강기영은 최근 ‘더블유’ 뿐만 아니라 tvN ‘싸우자 귀신아’에서도 엉뚱하고 통통 튀는 매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강기영 특유의 유쾌한 매력이 늘 피곤에 절어 불평하는 ‘투덜이’ 강석범을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로 탄생시켰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