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로 예정된 콘서트와 녹화 등이 연이어 취소됐다.
세월호 참사로 예정된 콘서트와 녹화 등이 연이어 취소됐다.
세월호 참사로 예정된 콘서트와 녹화 등이 연이어 취소됐다.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사고로 예능과 드라마 가요 방송 등이 결방된 가운데, 예정된 공연과 방송 녹화 등도 줄줄이 취소 됐다.

가수 이문세는 오는 19일 예정된 천안 콘서트를 취소하며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에 대해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문세는 18일 자신의 트위터에 “모두들 이해할 것을 믿는다. 대한민국이 울고 있는데 대한민국 이문세는 노래를 할 수 있겠나. 함성을 지르고 박수칠 수 없음을 이해하리라 생각합니다. 다시 힘내서 대한민국을 노래할 그날을 기다리렵니다”라고 밝혔다.

이문세는 당초 19일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유관순체육관에서 대한민국 이문세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건에 대해 애도의 뜻을 표하며공연을 취소했다. 내달 2일 강원도 원주 공연과, 17일 서울 공연은 예정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은 오는 5월 17과 18일 서울 광진구 유니클로 악스에서 개최 예정돼있던 두 번째 단독공연 잠정 연기했다. 그는 지난 17일 트위터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애도와 기적의 기도로 저도 힘을 보태보려 합니다.. 갓 블레스(God bless)”라고 덧붙였다.

노을 전우성은 18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솔로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더 맨 : 위드 유(The Man : With You)’를 열지 않기로 했고, 장기하와 얼굴들도 19일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일본 밴드 자이니치 훵크와 함께 하는 합동공연 ‘얼굴들과 손님들 2탄’ 공연을 취소했다.

같은 날 김그림은 자신의 트위터에 “내일 일산 공연은 취소되었습니다. 어째 날씨마저 이런 걸까요. 속상하고 화가나고.. 그 안에서 얼마나 두려울까 가슴이 미어집니다. 휴..”라는 글을 남겼다. 김그림은 18일 오후 6시30분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옆 원마운트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착한콘서트’ 시즌3에 참석할 예정이었다.

이승환이 참여하는 ‘브이올스타즈 VOL.2’ 공연도 18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무기한 연기됐다. 19일 오후 7시 어린이대공원 와팝홀에서 열릴 예정이던 한류문화 공연 ‘와팝(WAPOP)’도 취소됐다. 이번 공연은 방탄소년단, 비투비, 달샤벳, 벤, 포맨 등이 출연할 예정이었다.

일본 걸그룹 퍼퓸도 이 같은 상황을 고려해 내한공연을 취소하고 마음을 보탰다. 공연 주최 측은 아뮤즈코리아는 공식사이트를 통해 ”2014년 4월 20일 한국 유니클로악스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퍼퓸 FES!! 2014′는 한국의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사고 소식을 접하고 멤버, 스탭 일동이 고심한 끝에 개최를 취소할 것을 결정하였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내한공연을 기대해주셨던 관객분들, 이미 한국으로 출발하신 분들, 출발을 위해 준비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라고 전하며 ”이번 사고의 희생자 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실종자 분들이 모두 무사히 구출되어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시길 멤버, 스탭 일동이 간절히 바랍니다”고 덧붙였다.

예정된 방송 녹화를 위해 모인 연예인과 제작진들도 착잡한 마음에 끝내 촬영을 접었다. MBC ‘무한도전’은 16일 예정된 녹화를 취소했다. ’무한도전’ 팀은 지난 17일 ‘스피드 레이서’ 특집 촬영을 위해 모였지만, 무거운 마음 때문에 결국 녹화를 진행하지 못하고 해산한 것으로 전해졌다.

KBS 2TV ‘개그콘서트’도 23일 녹화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개그콘서트’는 지난 16일에는 방청을 위해 밤 새워 기다린 방청객들을 위해 관객에 양해를 구한 뒤 예정대로 녹화를 진행했지만, 이후 녹화는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KBS 1TV ‘전국 노래자랑’도 19일 국회 경내에서 진행할 예정이었던 녹화를 연기됐다. ‘전국노래자랑’은 오는 17일 낮 12시 10분 방송도 결방할 전망이다.

한편 세월호는 16일 오전 진도군 관매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했다. 전체 탑승자 475명 가운데 179명이 구조됐고, 사망자는 28명이다. 아직 생사가 확인되지 않은 실종자는 268명이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제공. MBC, KBS, 어치브그룹디엔, 스타엔트리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