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주먹쥐고 소림사’ 스틸
SBS ‘주먹쥐고 소림사’ 스틸
SBS ‘주먹쥐고 소림사’ 스틸

나흘의 설 연휴를 앞두고 박원순 서울시장까지 나서 “올 설에는 가까운 사이라도 직장, 진학, 혼인문제는 묻지 말아주세요. 소통은 상대를 판단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랑하기 위한 일이기 때문입니다”라는 문자를 보냈지만, 이번 명절에도 꼭 “결혼했냐”, “취직했냐”라는 질문세례를 하는 눈치 없는 삼촌, 이모, 사촌은 있을 것이다.

그럴 땐 어김없이 TV를 켜자. 올 설에도 각 방송사는 나름의 설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역시 TV는 내 친구, 설 특집은 명절의 동반자다.

텐아시아는 지난 추석에 이어 올 설에도 가상의 타임라인으로 설 특집 프로그램 예습하기를 준비해봤다. 그중에서도 진짜 재미있을 것 같은 프로그램만 콕콕 찝어 추려냈으니, 설을 맞이하기 전 필독하시길 권한다.

91
91
예능, ‘주먹쥐고 소림사’ SBS 오후 5시 20분
설 연휴 첫날. 귀향길 고속도로 위 거북이가 된 좁은 차 안에 옴짝달싹 못 하고 앉아 답답한 육신에 마음마저 조여 오는 분들이라면 TV를 타고 중국으로 떠나보자. 이소룡의 ‘용쟁호투’, 성룡의 ‘취권’, 이연걸의 ‘소림사’ 등 여러 중국 영화에 배경으로 등장한 소림사에 운동 꽤나 한다는 사람들이 모두 모였다. ‘정글’에 이어 소림사 정복에 나선 김병만부터 ‘원조 아이돌’ 장우혁, 장미여관의 육중완, 제국의아이들의 동준, 틴탑의 니엘까지. 게다가 내레이션은 성룡이 맡는다! 소림사 고수들에게서 취권, 당랑권, 소림5권 등 무예를 전수받는 그들의 모습을 보면 가슴 속 체증이 삭 가시지 않을까.
92
92
예능, ‘아이돌스타 육상 양궁 풋살 컬링 선수권대회’ MBC 오후 5시 40분
설 연휴 기간이라고 ‘우리 아이돌’ 못 볼 걱정은 붙들어 매시라! 인피니트, 엑소, 비스트, 2AM, B1A4, 제국의아이들, 씨스타, 달샤벳, 나인뮤지스, 레이디스 코드, 샤이니, 틴탑, 테이스티, 서프라이즈, 블락비, 방탄소년단, 구자명, 루나플라이, 에릭 남, 션리, B.A.P, 노지훈, 엠아이비 등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 스타들이 ‘아육대’에 총출동한다. 평소처럼 춤추고 노래하는 무대도 아니다. 아이돌의 옷을 벗고 ‘승리’ 하나만을 위해 경쟁하는 그들의 땀과 열정은 오직 ‘아육대’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볼거리일 터. 올해는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컬링 종목까지 추가됐으니 한 발 먼저 ‘소치의 향기’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듯하다.

교양, 설 기획 ‘한국인의 밥상’ KBS2 오후 7시 30분
오랜만의 만남에 덕담도 주고받고 진수성찬 저녁 식사까지 마친 오후. TV 한 대를 놓고 온 가족이 옹기종기 둘러앉았다면 할아버지부터 손녀까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교양 프로그램을 즐겨도 좋다. ‘대한민국 대표 탤런트’ 최불암 아저씨의 푸근한 진행이 일품인 ‘한국인의 밥상’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독일 아리랑’ 편으로 꾸며진다. 50년 독일 이민역사 속에 올곧게 남아 있는 우리 밥상과 한국 음식에 관한 추억담을 보다 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이야기꽃이 만발할지도 모른다.
93
93
예능, 파일럿 ‘엄마를 부탁해’ KBS2 오후 8시 30분
설을 맞아 모두가 마시고 즐기는 그 순간에도 우리 어머니들의 손에는 물기가 마를 날이 없다. KBS에서는 너무도 당연한 듯이 잊고 지내는 ‘어머니의 사랑’을 되새기고자 연예인 부부들의 리얼한 임신과 출산의 기록을 담은 ‘엄마를 부탁해’를 준비했다. 강원래-김송, 김현철-최은경, 여현수-정하윤, 송호범-백승혜, 이승윤-김지수, 배수광-김유주 부부는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애틋한 모정·부정을 드러내며 안방극장에 최루탄을 살포할 예정이다. 아마 방송이 끝날 무렵에는 쌓여있는 설거지를 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지도…암, 그렇고말고.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SBS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