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별에서 온 그대’(위쪽), MBC ‘미스코리아’ 포스터
SBS ‘별에서 온 그대’(위쪽), MBC ‘미스코리아’ 포스터
SBS ‘별에서 온 그대’(위쪽), MBC ‘미스코리아’ 포스터

16일(월)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김구라, 이성재 편
‘독설의 대가’ 김구라와 ‘기러기 아빠’ 이성재가 ‘힐링캠프’를 찾는다. 연예인의 가족 관계부터 학력, 연봉 등 인터넷에 나오지 않는 이야기까지 꿰뚫고 있어 ‘연예계 정보통’이라 불리는 김구라는 ‘힐링캠프’를 통해 ‘연예계 정보’를 입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탁월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유재석, 신동엽, 이경규, 김병만 등 유력한 연예 대상 후보자들 간의 우세를 점쳐 ‘예능 분석가’다운 면모를 과시한다. 이성재는 ‘대기업 S건설 사장 출신의 아버지’부터 ‘육군 대령 친형’의 집안 내력을 공개하며 자신의 가정사를 털어놓는다.

17일(화)

KBS2 ‘우리동네 예체능’ 농구 한일전 편 오후 11시 15분
‘예체능’ 농구 경기 사상 최고의 격전이 펼쳐진다. 오는 17일 방송되는 ‘우리동네 예체능’에서는 첫 번째 원정경기를 위해 일본을 방문한 ‘예체능’ 팀이 일본의 ‘슬램덩크’ 팀과 펼친 대결이 공개된다. 한일 생활체육교류의 일환으로 성사된 이 대결에서 양 팀은 국가의 자존심을 건 팽팽한 대결을 펼쳤다는 후문. 최근 ‘4전 3승 1패’의 기록하며 절정에 오른 기량을 자랑한 ‘예체능’ 팀이 일본 팀과의 대결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을 끌고 있다.

18일(수)

SBS ‘별에서 온 그대’ 첫 방송 오후 10시
‘별에서 온 그대’는 ‘상속자들’의 인기를 상속할 수 있을까. 오는 18일 첫 방송을 앞둔 ‘별에서 온 그대’는 1609년(광해 1년),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된 비행 물체 출몰에 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작가의 엉뚱하고 황당한 상상이 더해진 팩션 로맨스 드라마로 400년 전 지구에 떨어진 외계남 도민준(김수현)과 왕싸가지 한류여신 톱스타 천송이(전지현)의 기적과도 같은 로맨스를 그린다. 또한, 주연 배우들 외에 박해진, 유인나, 신성록, 안재현 등의 배우들이 출연해 극에 활력을 불어놓을 예정이다.

MBC ‘미스코리아’ 첫 방송 오후 10시
MBC 새 수목드라마 ‘미스코리아’가 베일을 벗는다. ‘미스코리아’는 MBC ’파스타’, ‘골든타임’을 집필한 서숙향 작가와 연출을 맡았던 권석장 PD의 새 작품으로 한 동네에서 알고 지내는 평범한 여성을 미스코리아로 만들기 위해 나선 동네 아저씨들의 고군분투기를 그린다. 오지영 역을 맡은 이연희를 비롯해 이선균, 이성민, 장용, 송선미, 홍지민, 백봉기, 최재환, 허태희 등 이른바 ‘권석장 사단’으로 불리는 배우들이 총출동할 것으로 알려진 ‘미스코리아’는 ‘메디컬 탑팀’이 남긴 부진을 씻고 수목극 대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21일(토)

MBC ‘무한도전’ 쓸친소 파티 편 오후 6시 25분
‘쓸친소 파티’의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지난 14일 방송된 ‘무한도전’ 160회에선 지상렬, 김제동, 데프콘, 김영철 등 ‘유재석의 옵션스’와 정준하와의 인연으로 출연한 소지섭, 이동욱을 섭외하기 위한 ‘무한도전’ 멤버들의 치열한 공방전이 오갔다. 신성우, 써니, 윤상, 박수홍 등 게스트의 출연이 확정된 가운데 2013년 ‘쓸친소 파티’에 참석할 스타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2일(일)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크리스마스의 악몽 편 오후 6시 10분
“어느 날 일어난 의문의 납치, 납치범을 가리키는 단서들을 통해 개리를 구출하라!” ‘런닝맨’이 ‘크리스마스의 악몽’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레이스를 펼친다. 다이나믹듀오, 에이핑크, 조정치-정인 부부, 리쌍의 멤버 길은 ‘납치범을 둘러싼 수상한 사람들’로 등장해 ‘런닝맨’ 멤버들과 물고 물리는 치열한 추격전을 벌인다. 과연 납치된 개리는 무사히 생환할 수 있을까.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SBS,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