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꽃보다 누나’(위쪽), ‘식샤를 합시다’(왼쪽), ‘푸른거탑 리턴즈’ 포스터
tvN ‘꽃보다 누나’(위쪽), ‘식샤를 합시다’(왼쪽), ‘푸른거탑 리턴즈’ 포스터
tvN ‘꽃보다 누나’(위쪽), ‘식샤를 합시다’(왼쪽), ‘푸른거탑 리턴즈’ 포스터

26일(화)

SBS ‘수상한 가정부’ 마지막 회 오후 9시 30분
‘수상한 가정부’가 오는 26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끝맺는다. 지난 2011년 NTV에서 방송된 이 작품은 최고시청률 40%로 일본 드라마 역대 순위 3위를 기록한 일본 드라마 ‘가정부 미타’를 원작으로 한 ‘수상한 가정부’는 엄마를 잃고 아빠와 4남매가 사는 가정에 어느 날 정체불명의 가정부가 들어오면서 겪게 되는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수상한 가정부’는 최지우, 이성재, 왕지혜 등을 캐스팅해 기획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지만, 정작 우리나라에서는 한자리수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27일(수)

tvN ‘푸른거탑 리턴즈’ 첫 방송 오후 11시 20분
원조 ‘푸른거탑’이 다시 돌아온다. 국내 최초 군 시추에이션 드라마로 디테일한 상황 설정과 대사로 인기를 끌었던 ‘푸른거탑’은 오는 20일 종방하는 ‘푸른거탑 제로’의 후속 ‘푸른거탑 리턴즈’로 시청자를 찾는다. ‘푸른거탑’에서 불운한 말년병장 역할을 맡았던 최종훈의 훈련병 시절을 그린 프리퀄 ‘푸른거탑 제로’에 이어 ‘푸른거탑 리턴즈’에는 김재우, 김호창, 정진욱, 이용주 등 원년멤버와 새 멤버가 함께한다. 지난 시즌 ‘탑기어 코리아’를 군 버전 ‘군대기어’로 패러디한 ‘푸른거탑’은 이번 시즌을 통해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를 패러디한 ‘군 런웨이 코리아’를 준비했다고 한다. ‘푸른거탑’은 새 시즌으로 다시 한 번 ‘군대 열풍’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8일(목)

tvN ‘식샤를 합시다’ 첫 방송 오후 11시
오는 28일 ‘식샤를 합시다’가 첫 전파를 탄다. ‘식샤를 합시다’는 혼자 사는 싱글족들의 리얼한 일상과 로맨스를 다룬 작품이다. 극 중 1인 가구로 등장하는 이수경(이수경), 구대영(윤두준), 김형탁(심형탁), 윤진이(윤소희)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체 ‘음식’을 통해 주변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서로를 알아가며 발생하는 상황들을 통해 ‘함께 식사한다는 것’의 의미를 전하며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다. ‘공감’과 ‘먹방’의 조합이 만들어낸 새로운 드라마의 맛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29일(금)

SBS ‘못난이 주의보’ 마지막 회 오후 7시 20분
‘못난이 주의보’가 오는 29일 마지막 회를 맞는다. ‘못난이 주의보’는 부모의 재혼으로 갑작스레 동생이 생기고, 우여곡절 끝에 가장이 된 한 남자(임주환)의 대가 없는 희생을 통해 진정한 가족애를 보여주고 소통의 벽을 허무는 내용을 담았다. 이순재, 천호진, 송옥숙과 같이 익숙한 중견연기자들과 함께 임주환, 강소라, 최태준 등 신진 연기자들이 대거 참여해 기대를 모았던 ‘못난이 주의보’는 배우들의 열연과 함께 ‘착한 드라마’로 시청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지난 22일 방송된 128회에서 공준수(임주환)과 나도희(강소라)가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모든 이들이 행복한 결말을 맺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tvN ‘꽃보다 누나’ 첫 방송 오후 10시
오는 29일 꽃보다 아름다운 ‘누나’들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케이블채널 tvN은 중견 배우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을 비롯해 짐꾼 이서진을 캐스팅해 유럽 여행을 떠나 화제를 모은 ‘꽃보다 할배’ 편에 이어 시즌2 격으로 윤여정, 김자옥, 김희애, 이미연 등 네 명의 여배우와 짐꾼 이승기를 캐스팅한 ‘꽃보다 누나’ 편을 기획했다. 지난달 31일 첫 번째 여행지 크로아티아로 출국했던 ‘꽃보다 누나’는 그간 ‘누나’들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다. ‘응답하라 1994’의 후속으로 편성된 ‘꽃보다 누나’가 ‘할배’들의 아성을 뛰어넘을 재미와 감동을 전할 수 있을지.

12월 1일(일)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이승기, 한혜진, 보라 편 오후 6시 10분
이승기와 한혜진, 씨스타의 보라가 ‘런닝맨’를 찾는다. 최근 tvN ‘꽃보다 누나’ 출연 사실이 알려지며 ‘제2의 국민 짐꾼’ 탄생을 예고한 이승기와 축구선수 기성용과의 결혼으로 화제를 모았던 한혜진은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런닝맨’ 멤버들과 게임을 즐기며 그간의 이야기들을 털어놓을 예정이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걸그룹 씨스타의 멤버 보라도 함께해 음악활동을 할 때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tv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