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출연진
SBS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출연진
SBS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출연진

‘가족극 불패 신화’를 써 온 김수현 작가의 마법이 다시 통할 수 있을까.

대한민국 가족 드라마의 ‘대모’로 김수현 작가를 1순위에 꼽는 데 이견을 표할 이는 아마도 없을 것이다. 특히 1990년대 MBC ‘사랑이 뭐길래’(1991) 이후 꾸준히 변화하는 가족관계를 매 작품을 통해 보여주며 ‘흥행 불패 신화’를 써 온 그가 이번에는 이혼과 재혼 등으로 급속하게 달라지는 현대 사회 결혼 세태에 돋보기를 들이댔다.

9일 첫방송하는 SBS 새 주말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가 바로 그 작품. 5일 제작발표회를 통해 베일을 벗은 이 드라마는 평범한 집안의 두 자매를 통해 결혼에 대한 현실적인 인식을 보여준다.

결혼 4년차에 이혼한 후 재혼, 새로운 삶을 꿈꾸는 오은수(이지아)를 중심으로 그의 남편 김준구(하석진) 전 남편 정태원(송창의), 태원의 약혼녀 채린(손여은) 등 다양한 인물이 엮어 내는 사랑과 결혼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김 작가는 기획의도를 통해 “이혼이나 재혼에 대해 조금 더 성숙하게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한 시대”라며 “결혼과 이혼, 재혼에 대해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보는 인물들을 통해 각자의 미래를 용기있게 일구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극의 주요 줄거리를 이끌어 가는 오은수는 사랑만으로 결혼했던 첫 남편 정태원(송창의)과 이혼 후 두 번째 남편 김준구(하석진)과 재혼한다. 은수는 정태원과의 사이에서 낳은 딸 슬기(김지영)가 자신의 재혼으로 인해 친정에 맡겨진 사실이 늘 마음 아프다. 이후 은수는 남편의 전 여자친구 다미(장희진)의 존재를 알게 되고 전 남편인 태원과도 엮이는 등 마음의 갈등을 안게 된다.

이지아
이지아
이지아

여기에 서른 넷의 싱글인 은수의 언니 오현수(엄지원) 현수의 친구 안광모(조한선)을 비롯해 다양한 인물이 등장하면서 이들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이야기도 극을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연출자 손정현 PD는 “이 작품은 ‘결혼학 개론서’라고 말해도 좋을 만큼 결혼의 현실에 대한 속살을 드러내보이는 드라마”라며 “김수현 작가의 인생에 대한 통찰과 따뜻한 감성이 버무려져 좋은 드라마가 나올 것 같다”고 전했다.

여주인공 오은수 역의 이지아는 “결혼과 이혼을 경험하는 여주인공의 이유와 상황이 와 닿는 부분이 많았다”라며 “외부적인 요인에 따른 이혼을 겪으면서도 자신의 삶을 당차게 살아가는 모습이 멋지게 느껴지는 캐릭터”라고 소감을 밝혔다.

JTBC ‘무자식 상팔자’ 이후 두 번째로 김수현 작가의 작품에 출연하는 엄지원은 “데뷔 후 처음으로 보이시한 역할에 도전해 개인적으로도 기대되는 부분”이라며 “촬영을 진행하며 사랑과 우정을 함께 지니고 있는 사람이 결혼 상대로 적절할 것 같다는 깨달음을 얻고 있다”고 귀띔하기도 했다.

앞서 이 작품은 배우들의 캐스팅 불발, 연출자 교체 등 여러 우여곡절을 겪으며 방송시기를 한 달 가량 늦춘 끝에 첫 전파를 타게 됐다. 한국 드라마사와 함께 해 온 40여년의 내공을 갖춘 김 작가의 필력이 사전 제작과정에서 일었던 잡음을 딛고 다시금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구혜정 photonin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