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최고다 이순신’ 포스터, ‘루비반지’,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새 MC 성유리(왼쪽부터 시계방향)
KBS2 ‘최고다 이순신’ 포스터, ‘루비반지’,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새 MC 성유리(왼쪽부터 시계방향)
KBS2 ‘최고다 이순신’ 포스터, ‘루비반지’,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새 MC 성유리(왼쪽부터 시계방향)

19일(월)

KBS2 일일드라마 ‘루비반지’ 첫 방송 오후 7시 50분
KBS가 야심 차게 내놓은 새 일일드라마 ‘루비반지’가 19일 첫 전파를 탄다. ‘루비반지’는 언니 루비(이소연)를 질투하던 이란성 쌍둥이 동생 루나(임정은)가 교통사고 이후 혼수상태에 빠진 루비의 얼굴을 따라 ‘페이스오프’급 성형수술을 감행함으로써 두 여자의 운명이 뒤바뀌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루비반지’는 착한 드라마로 인기를 얻은 시트콤 ‘일말의 순정’의 뒤를 이어 KBS 일일드라마 부활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까.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새 MC 성유리, 게스트 함익병 편 오후 11시 10분
한혜진의 뒤를 이어 MC로 발탁된 성유리가 ‘힐링캠프’ 데뷔전을 치른다. 새 MC 성유리의 첫 번째 게스트로 초대된 함익병은 장모와의 관계에서부터 이경규와 돌직구 대결, 정신과 치료를 받고 가처분소송과 협박을 당한 사연 등을 공개한다.

22일(목)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마지막 회 김자옥 편 오후 11시 20분
폐지를 앞둔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무릎팍도사’의 마지막 게스트로 김자옥이 출연한다. ‘무릎팍도사’는 2007년 1월 첫 방송 이후 MBC의 대표 토크쇼 프로그램으로 사랑받았다. 강호동의 방송 중단으로 인해 잠시 휴지기를 가졌던 ‘무릎팍도사’는 지난해 11월 방송을 재개했으나 낮은 시청률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무릎팍도사’의 후속프로그램 ‘스토리쇼 화수분’은 오는 29일부터 전파를 탄다.

23일(금)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200회 특집 편 오후 12시 20분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200회를 맞는다. 2009년 4월 24일 ‘이하나의 페퍼민트’의 후속으로 편성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24일 새벽 200회 특집을 방송한다. 이번 특집 편에는 2002년부터 2008년까지 7년간 ‘윤도현의 러브레터’를 맡았던 YB를 비롯해 이효리, 장기하, 박정현 등의 뮤지션이 출연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25일(일)

KBS2 ‘최고다 이순신’ 마지막 회 오후 7시 55분
KBS2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이 25일 종방한다. 지난 3월 9일 첫 방송을 시작한 ‘최고다 이순신’은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뜻하지 않은 운명의 소용돌이 휩쓸리게 된 엄마와 막내딸의 진정한 행복을 찾는 여정을 그리며 주말극의 강자로 등극했다. 특히 지난 18일 방송된 48회 방송분은 전국시청률 30.8%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최근 순신(아이유)과 준호(조정석)이 다시금 사랑을 확인하는 내용이 전파를 탄 가운데 ‘최고의 이순신’은 어떤 결말을 맺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KBS,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