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엄마' 라미란./사진제공=씨제스
'나쁜 엄마' 라미란./사진제공=씨제스
배우 라미란이 이도현과의 호흡에 대해 말했다.

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카페에서 만난 배우 라미란과 JTBC 수목드라마 '나쁜 엄마'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나쁜 엄마'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엄마 영순(라미란 분)과 뜻밖의 사고로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이도현 분)가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라미란은 극 중 홀로 돼지농장을 운영하며 아들을 키우며 가난과 무지로 인한 고통을 대물림하지 않기 위해 나쁜 엄마가 되기를 자처한 진영숙 역을 맡아 열연했다.

라미란은 극 중 가장 많은 호흡을 맞췄던 이도현에 대해 "나는 이도현이라는 배우의 전작들을 거의 다 봤다. 강호 역할이 너무 어려운 역할이다. 완벽한 타이틀롤도 아니라 캐스팅하는데도 힘들었을 거다. 이도현 배우는 스펙트럼도 넓고 연기도 좋다고 생각했는데, 출연한다고 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촬영을 해보니 훨씬 좋더라. 잘 될 수밖에 없는 친구"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이도현은 '나쁜 엄마' 촬영 당시 넷플릭스 '더 글로리'가 공개되며 뜨거운 사랑을 받기도 했다. 이에 라미란은 "('더 글로리' 공개) 전에 낚아채길 얼마나 잘했나"라며 "촬영 중간에 '더 글로리'가 공개됐는데, 그걸 보고 난리가 났다. 가슴을 쓸어내리면서 내가 제작자도 아닌데 빨리 계약하길 잘했구나 싶었다. 연기에 대한 욕심도 많고, 훨씬 더 가능성 있는 친구"라고 치켜세웠다.

실제로도 이도현이 살가운 성격이냐고 묻자 라미란은 "살가운 편은 아니다. 낯을 가리는데 따뜻하다"라고 설명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