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이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이상이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이상이가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에서 호흡을 맞춘 우도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7일 오전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2층 나루 볼룸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우도환, 이상이, 박성웅, 김주환 감독이 참석했다.

'사냥개들'은 사람 목숨보다 돈이 먼저인 사채업의 세계에 휘말린 두 청년이 거대한 악의 세력에 맞서 목숨 걸고 싸우는 이야기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극 중 이상이는 우진으로 분했다. 우진은 정 많고 겁 없는 청년 복서다. 건우(우도환 역)와 복싱대회 결승전에서 만나 해병대라는 공통점으로 급속도로 친해져 형제보다 더 형제 같은 사이로 건우의 복수에 발 벗고 나서게 된다.

이날 이상이는 "저는 감독님의 전작인 '청년 경찰'을 재밌게 봤다. 대본 처음 봤을 때 그때의 향이 느껴졌다. 재밌겠다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를 들은 MC 박경림 "향이 났다면서요. 박서준 혹은 강하늘 씨 중 누구의 향이었나?"라고 물었다.

이상이는 해당 질문에 당황한 듯 말을 잇지 못했다. 그러자 김주환 감독은 "키로 보면 박서준 씨인것 같다"라고 대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상이는 "브로맨스의 좋은 향이 났었다. 브로맨스의 이야기가 구미가 당겼다. 도환 배우가 이야기한 것처럼 액션이 정말 하고 싶었다. 다른 대본과 달리 어마어마한 디테일 지문은 처음이었다. 캐릭터에 맞춘 디테일이 지문으로 설명돼 있었다. 액션 브로맨스 하고 꼭 하고 싶었다"라고 강조했다.

함께 호흡을 맞춘 우도환에 대해 "저보다 나이만 어리지. 형 같을 때가 많다. 촬영 할 때도 도환 배우에게 힘을 많이 받았다.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같이 찍었다. '형, 다음 주에 밥 먹자'고 해서 가니까 촬영이더라. 그만큼 크게 어렵지 않았다. 촬영을 하면 마음의 준비도 하고 소위 입혀질 수도 있지 않나. 그런 거 없이 평소에 있던 대로 그대로 보여줬다. 저는 이번에 처음에 정통 액션이 처음이었는데 촬영 때마다 정말 많이 도와줬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사냥개들'은 오는 9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