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환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우도환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우도환이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7일 오전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2층 나루 볼룸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우도환, 이상이, 박성웅, 김주환 감독이 참석했다.

'사냥개들'은 사람 목숨보다 돈이 먼저인 사채업의 세계에 휘말린 두 청년이 거대한 악의 세력에 맞서 목숨 걸고 싸우는 이야기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극 중 우도환은 건우 역을 맡았다. 건우는 우직하고 순수한 청년 복서다. 적자만 거듭하는 작은 카페를 운영하던 어머니가 불법 사채꾼들의 사기에 휘말리면서 검은 세력에게 응징의 훅을 날릴 준비하는 인물이다.

이날 우도환은 '사냥개들'에 대해 "가족을 지키고 친구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그들과 싸우는 액션이 많이 담긴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른 액션 드라마, 액션 시리즈와 다른 지점이 끌렸다. 복싱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해야해서 도전해보고 싶었다. 과연 이게 영상화됐을 때 어떠한 쾌감이 올지 끌렸다. 그동안 제가 해보지 못한 순수하고 착하고 어눌한 복서의 심장을 가진 친구여서 그 지점이 가장 끌렸다"라고 했다.

우도환은 김주환 감독과 영화 '사자' 이후 오랜만에 재회했다. 그는 "(김주환 감독과의) 약속을 지켰다. 쉽지 않았다. 전역하기 6개월 전부터 감독님이 '보냈다'라고 세 글자만 보내셨다. '뭘 보냈는데?'라고 생각했다. 대본을 보냈다고 해서 '알았어요'라고 했다. '사자' 때부터 형(김주환 감독)에게 무한 신뢰를 가지고 있었다. 형의 가스라이팅에 당해서 '이런 액션을 할 수 있다고?'라면서 좋은 마음 가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 24시간 주입 당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주환 감독은 "우도환 배우가 군대에 있으면서도 준비를 계속해줬다. 워낙 몸을 잘 쓰는 배우이기에 연습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렇게 헌신하는 사람 보기 힘든데 현장에서도 잘 이끌어줬다. 온몸으로 액션을 구현해줘서 용기도 얻었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사냥개들'은 오는 9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