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민우혁./사진제공=이음컴퍼니
배우 민우혁./사진제공=이음컴퍼니
배우 민우혁이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지난 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만난 배우 민우혁과 JTBC 금토드라마 '닥터 차정숙'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4일 종영한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엄정화 분)의 인생 봉합기를 담은 작품. 극 중 민우혁은 차정숙을 향한 직진 로맨스를 펼치는 간담췌외과 의사 로이킴 역을 맡아 열연했다.

민우혁에게 '차정숙'은 지금의 아내 이세미다. 걸그룹 LPG 출신 쇼호스트 이세미의 물심양면 내조가 있었기에 지금의 민우혁이 있을 수 있었다. 부상으로 야구 선수를 그만두고 오랜 무명 가수 생활을 견딜 때 그를 묵묵히 믿어주며 뮤지컬 배우의 길을 권유한 것도 이세미였다.

올해 결혼 12년차인 민우혁은 "'닥터 차정숙'이 이렇게까지 성공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니,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육아하면서 경력이 단절된 주부들이 차정숙을 보며 많은 공감을 한 것 같다. 경력이 단절된 상태로 살아가는 게 얼마나 힘든지 잘 안다. 지금 아내가 딱 그렇다. 하던 일들을 그만두고 나를 위해. 그런 모습들을 보면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고마워했다.

2003년 육성선수로 LG 트윈스에 입단했지만, 6개월 만에 부상으로 은퇴한 민우혁. 그는 "시기적으로 타이밍이 안 좋았다. 모든 훈련을 열심히 했는데, 시합 날짜만 잡히면 부상을 당하는 거다. 그런 것들이 많이 반복됐다. LG 트윈스에 입단하게 된 것도 고2 때 부상을 당해 3학년까지 대회를 못 나간 상황에서 1학년 시합 기록으로만 들어가게 된 거다. 그렇게 6개월간 훈련하고 올라오는데 발목 인대가 끊어졌다. 그때 이 길은 내 길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포기하게 됐다"고 밝혔다.

야구선수 은퇴 후 가수의 길로 접어든 계기에 관해 묻자 "어렸을 때부터 노래하는 걸 좋아했다. 학교에 밴드부가 있었는데 야구 연습을 하면서도 밴드부 연주에 맞춰 흥얼댈 정도였다. 동대문 밀리오레에서 하는 노래자랑은 다 나갔다. 주변에서 친구들이 저를 억지로 올려서 나갔는데, 나갈 때마다 상은 탔다"고 말했다.

이어 "춤은 내가 추면 다 운동하는 동작 같이 보이더라. 그래서 어렸을 때 혼자 냉탕에 들어가 춤 연습했다. 그 안에서 동작을 하면 몸이 빠르게 안 움직여지니까 세분화시켜서 연습을 할 수 있었다"며 "지금 뮤지컬계에서 춤으로는 TOP10 안에 들지 않나 싶다"며 자신했다.

시구 제안이 온다면 할 의향이 있냐고 묻자 민우혁은 "야구를 안 한 지가 10년이다. 공을 잡아본 적도 별로 없다. 시구하게 된다면 한 달 정도 몸을 만들어야 할 것 같다. 내가 야구 선수였다는 걸 다 알고 있어서 굉장히 부담스럽다"고 털어놨다.

민우혁은 야구 선수 출신 배우로서 2018년 한국시리즈 6차전 애국가 가창자로 나선 바 있다. 그는 "라운드에서 애국가를 부르는데 걸어가는 내내 소름이 돋더라. 선수로서 잠실 운동장을 서지는 못했지만, 어느 정도 배우로 성공해서 동료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거니까. 뜨겁게 박수를 보내주던 동료들의 모습이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회상했다.

예능 '최강야구'에서 섭외 제의가 온다면 "목숨 걸고 몸을 만들겠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 몸 만들어봤자 120km나 던질지 모르겠다"면서도 '느림의 미학' 유희관보다는 "빠르게 던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