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BTC '뉴스룸' 방송 화면 캡처
/사진=JBTC '뉴스룸' 방송 화면 캡처
배우 김병철이 '닥터 차정숙'과 관련된 시청자 반응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반응에 대해 언급했다.

3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는 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서인호 역을 맡은 김병철이 출연했다.

앞서 '닥터 차정숙'에서 차정숙을 연기한 엄정화도 '뉴스룸'을 방문했다. 김병철은 "엄정화 배우님이 뉴스룸 공간에 나오니까 갑자기 이 공간이 되게 따뜻하게 느껴졌고 제 얘기를 아주 좋게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다"라고 말했다.

김병철은 시청자 반응을 댓글로 살펴본다고. 그는 "시청자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접하기가 가장 좋은 곳이 인터넷이어서 많이는 아니고 가끔 찾아본다"라고 했다.
/사진=JBTC '뉴스룸' 방송 화면 캡처
/사진=JBTC '뉴스룸' 방송 화면 캡처
이어 기억에 남는 댓글에 대해 "'하남자'라는 단어가 생각이 난다. 그 단어 자체가 되게 재미있고, 하라는 것이 상과는 반대의 아래쪽 방향인데 제가 어디까지 내려갈 수 있을지도 궁금하고 지하일지 핵층일지"라고 설명했다.

김병철은 '의도한 대로 연기가 잘 수행된 장면'에 대해 "만취해서 말할 때 박수를 네 번 친다. '헤이 마마'의 동작 그것을 가지고 온 저에게 칭찬해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끔 (댄스 경연 프로그램) 본다. 알고 있다"라고 했다.

엄정화는 '닥터 차정숙'에서 김병철의 뺨을 때리는 장면을 시원한 장면으로 뽑았다. 김병철은 "저는 고통을 느꼈다고 대답할 수 있다. 그렇게 아프지는 않았다. 두 번 정도 했었나. 한 번은 아니었던 것 같고 정확히 기억은 안 난다. 맞긴 맞았나 보다. 기억이 잘 안 나는 거 보니까"라고 밝혔다.

김병철은 엄정화와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에 대해 "선뜻 나설 수 있는 용기라든가, 그 결과까지 아주 훌륭하게 만들어 내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역시 어떤 중심이 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은 다르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서 함께 연기한 것이 너무나 감동이었고 감사했고 영광이었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김병철은 "시청자분들의 반응을 보면서 저도 몰랐던 '닥터 차정숙'의 어떤 면들을 알게 된 것 같다. 그래서 저에게도 참 좋은 시간이었고 그런 점에서 감사드리고 그걸 응원이라고 믿고 동력으로 삼아서 다음 작품에서 또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 뵐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저는 저의 다음 작품을 꼽겠다. 다음 작품이 더 좋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언제나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걸 애착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