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 4차 티저가 공개됐다.


오는 23일 첫 방송 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이하 ’넘버스’)이 김명수(엘)의 분노의 시작을 담은 4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복수를 위해 회계사가 된 김명수(엘)와 그 시작점에서 만난 최진혁과의 운명적인 인연, 그리고 태일회계법인의 꼭대기에 있는 최민수와의 피할 수 없는 대립을 예고해 보는 이들의 심박수를 높인다.


‘넘버스’는 고졸 출신 회계사 장호우가 거대한 회계법인의 부조리에 맞서 가장 회계사답지만 가장 회계사답지 않은 방식으로 정의를 실현해 가는 휴먼 오피스 활극이다. 숫자에 죽고, 숫자에 사는 회계사들의 이야기를 통해 치밀한 긴장감은 물론이고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장르적 매력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날 공개된 4차 티저 영상은 대한민국 최고로 꼽히는 태일회계법인의 최초의 고졸 출신 회계사가 된 장호우(김명수 분)의 파란만장한 운명의 시작이 담겼다.


장호우에게 왜 회계사가 된 건지 묻는 질문과 함께 시작되는 이번 영상은 공사현장에서 정체 모를 무리들과 대치하는 장호우의 모습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조성한다. 과거에 어떤 사건으로 인해 누군가의 죽음을 맞닥뜨리고 좌절하는 장호우. 분노와 슬픔으로 울부짖는 그의 모습과 함께 “제 분노엔 힘이 없어서요”라는 내레이션은 그의 캐릭터에 순식간에 몰입하게 만든다.


이어 장호우의 앞에 태일회계법인의 에이스 회계사인 한승조(최진혁 분)가 나타나면서 분위기는 반전을 맞는다. 좌절한 장호우에게 서류 뭉치를 날리며 “잘 봐. 회계법인이 쓴 이 종이 한 장이 지금부터 뭘 할 수 있는지”라고 냉정하게 말하는 한승조. 그렇게 시작된 두 남자의 운명적인 만남은 장호우의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 바로 장호우가 실패와 좌절을 딛고 태일회계법인에 회계사로 당당히 입성하게 된 것.

회계사 대 회계사로 다시 재회하게 된 장호우와 한승조, 그리고 그들 앞에서 거대한 존재감을 드러낸 한제균(최민수 분)까지, 각각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뜨겁게 맞붙을 세 사람의 한 치의 양보 없는 승부를 예고해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무엇보다 서로 다른 목적을 가졌지만 같은 목표를 향해 공조하는 장호우와 한승조, 그리고 이들과 대립각을 세우는 한제균까지. 각자의 목표와 욕망을 감춘 세 남자가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영상 후반부는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폭풍 전개를 선보인다.


특히 “잘못된 걸 바꿔 놓을 수 있는 힘, 저도 한 번 가져보려고요”라며 독기 가득한 눈빛으로 의미심장한 표정을 짓는 장호우의 엔딩 모습은 모든 걸 숫자로 승부하는 회계사들의 세계에서 이들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한편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은 오는 23일(금)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