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하우스' /사진제공=KBS
'세컨하우스' /사진제공=KBS
주상욱이 쓰레기집 상태에 충격 받는다.

오는 6월 1일 첫 방송되는 KBS2 예능 ‘세컨 하우스2’는 시골에 방치된 빈집을 출연자들이 직접 리모델링을 해 자급자족하며 살아보는 빈집 소생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을 앞두고 31일(오늘)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최수종, 하희라 ‘희라부부’와 주상욱, 조재윤 ‘주조형제’의 본격 빈집 찾기에 나선 모습이 담겼다.

수라부부 최수종-하희라는 영화 ‘있잖아요 비밀이에요’의 장면을 그대로 재연했다. 명장면을 만들어 낸 수라부부의 찰떡 호흡이 기대되는 가운데, 첫 번째 집은 우거진 대나무 숲을 비집고 들어가야 볼 수 있는 낡고 허름한 빈집이었다. 최수종은 들어서자마자 “와 엄두가 안 나는데”라며 불안해했고, 방을 둘러보던 그때 박쥐가 등장 소스라치게 놀라는 상황이 발생했다. 쉴 새 없이 날아다니는 박쥐에게 점령당한 이 집에서 최수종은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반면, 하희라는 침착함을 유지하려 애쓰는 정반대의 모습으로 폭소를 유발하기도.

주상욱과 조재윤은 탁 트인 바다가 눈길을 사로잡는 충남 서산으로 향했다. 부푼 기대와는 달리 이 빈집은 발 디딜 틈 없이 쓰레기에 점령당해 있었고, 조재윤은 문을 열자마자 눈에 들어온 처참한 광경에 충격을 금치 못했다. 악취 때문에 코를 막고 겨우 들어간 조재윤은 냉장고 문을 열자마자 참지 못하고 뛰쳐 나와 구토를 하는 등 이 집의 심각성을 그대로 보여줬다. 주상욱 또한 고양이 사체를 발견하면서 눈살을 찌푸렸다. 기대와는 전혀 다른 첫 번째 집을 마주한 두 사람이 또 어떤 집을 보게 될지 험난한 빈집 찾기가 예상된다.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 속 시즌1보다 더욱 처참하고 심각한 상태인 빈집의 현실은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과연 최수종과 하희라, 주상욱과 조재윤은 세컨 하우스를 위한 빈집을 무사히 찾아낼 수 있을지, 이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도 궁금해진다.

‘세컨 하우스2’는 오는 6월 1일 오후 9시 45분 첫 방송 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