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이혼 후 쌍둥이 아들을 홀로 육아 중인 배우 박은혜가 이혼 심경을 솔직하게 고백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이하 '라스')에는 김창옥, 박은혜, 홍진호, 빠니보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은혜는 최근 상담 요정으로 활동 중이라며 "제가 이혼을 했잖나. 이혼 기사가 딱 나니까 주변에서 안 하던 얘기를 하더라. '나도 이혼하고 싶어'. 속으로 다들 힘들구나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에 같은 이혼의 아픔이 있는 김구라가 "상담할 때 주로 퇴로를 이혼 쪽으로 몰아가냐 웬만하면 살라고 하냐"고 묻자 박은혜는 "제가 이혼해 본 결과 이혼할 생각이 있는 사람은 상담을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미 결정했는데 누구에게 말했을 때 말릴까 봐 물어보지 않는다. 물어본다는 건 제 생각에 ‘좀 말려달라’, ‘얘기를 들어달라’는 얘기다. 그래서 웬만하면 안 하는 쪽으로 상담을 해준다"고 답했다.

이혼하는 과정이 너무 지루하고 힘들다는 말에 박은혜는 "저도 현실적으로 밀리는 이유가 그게 있다"고 공감하며 "헤어지고 1년은 자유가 생긴 느낌이다. 못 만난 친구 만나고. 그러다 3년째 되면 '누구와 얘기하지?' 한다. 대화 상대가 없는 느낌이다. 애들만 있으니 어른과 얘기하고 싶다. 집에서 밥 먹으며 얘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박은혜는 "그 얘기를 단계별로 해주며 결국 3년째 남편이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해봤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고 덧붙였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박은혜는 학부모 사이에서 소통의 신으로 통한다고. 그는 "엄마들끼리 하는 얘기가 주변에서 보면 답답할 정도로 똑같은 얘기다. 그걸 1시간 반 통화하다가 똑같은 얘기를 1시간 또 하는데 매일 새롭게 재밌다. 서로 공감해 주면서"라고 말했다.

이어 박은혜는 "어느날 엄마들끼리 모여서, 제가 별거 중일 때였는데 처음으로 그 얘기를 했다. 너무 답답한 거다. 언젠가는 알아야 하는데, 우리집 오면 다 보일 텐데. 다들 남편 욕을 하는데 저만 안 하고 있고. 그래서 얘기를 했더니 너무 진심으로 '그래요? 근데 그 얘기 밖에서는 하지 마요'라고 하더라. 갑자기 제 마음이 그 사람이 확 믿어지더라. 그래서 지금까지 친하게 지낸다"고 밝혔다.

박은혜는 2008년 사업가와 결혼해 슬하에 쌍둥이 아들을 뒀지만 10년 만인 2018년 협의 이혼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