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기사'에 출연한 배우 강유석. / 사진제공=넷플릭스
'택배기사'에 출연한 배우 강유석. / 사진제공=넷플릭스
강유석이 '택배기사'를 함께 촬영한 김우빈의 모습에서 배울 점이 많았다고 전했다.

19일 서울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택배기사'에 출연한 배우 강유석을 만났다. 강유석은 사막화된 지구에서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윤사월 역을 맡았다.

강유석은 이번 시리즈를 통해 김우빈, 송승헌 등과 호흡을 맞췄다. 강유석은 "우빈 형이 나오는 영화 '마스터', '스물'이나 드라마도 재밌게 봤고 선배이자 배우로서도 좋아하는 사람이다. 형이 인성 좋기로 소문나 있는데 현장에서 만나니 사람들이 왜 좋아하는지 알겠더라"고 말했다. 이어 "형은 스타이고 저는 이제 시작하는 신인인데도 반갑게 인사해주더라. 첫 만남 때 제가 인사하려고 눈치를 보고 있으니 먼저 와서 '네가 사월이구나', '얘기 많이 들었다'며 반가워해주더라. 현장에서도 '밥 먹었냐'며 한 마디라도 더 먼저 말 걸어줬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촬영부터 홍보 활동까지 하면서 우빈이형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현장에서도 그렇고 일상 생활에서도 멋있다"며 우러러봤다. 또한 "(작품 공개 후) 사월이 좋았다더라. 조만간 만나서 밥 먹자고 얘기하더라"고 덧붙였다.

강유석은 송승헌과 함께 등장하는 신이 적었던 탓에 "합을 많이 못 맞춰봐서 아쉽다"고 털어놓았다. 깜작 놀랐던 게 제가 어렸을 때 TV에서 봤던 모습과 지금 모습이 똑같았다. 미모와 친절함에 놀랐다. 잘 챙겨주시더라"고 말했다. 이어 2000년 방송된 드라마인 "예전에 송혜교 선배님과 나오는 '가을동화'을 봤다. 워낙 어렸을 때부터 TV에서 보던 선배님을 실제로 보니 정말 연예인보는 느낌이었다"고 전했다.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 수 없는 미래의 한반도, 전설의 택배기사 5-8(김우빈 분)과 난민 사월(강유석 분)이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에 맞서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지난 12일 공개됐으며, 넷플릭스 공식 집계 '넷플릭스 TOP 10'에서 '택배기사'는 3122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글로벌 TOP 10 비영어 TV 부문 1위(5월 8일~14일)를 기록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