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환장'/사진제공=KBS
'걸환장'/사진제공=KBS
김승현의 어머니 백옥자가 아들 부부의 태몽을 대신 꿔준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KBS2 예능 ‘걸어서 환장 속으로’(이하 ‘걸환장’)는 닮은 듯 다른 스타 가족들의 좌충우돌 해외여행을 담은 프로그램. 김승현-장정윤 부부의 광산 김씨 패밀리는 예비 둘째 며느리와 함께 완전체 광산 김씨 패밀리로 남해 하동 가족 여행, 결혼 6년 차의 17살 연상연하 부부 미나-류필립은 황혼 재혼 5년 차의 미나 부모님 장무식-나기수와 여동생 심성미까지 처가와 함께 한 싱가포르 갓성비 가족 여행기를 펼친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걸환장’ 18회는 김승현의 어머니 백옥자가 대신해 김승현, 장정윤 부부의 태몽을 꿔준 비하인드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앞서 올해 2세 임신 목표를 전한 김승현, 장정윤 부부인지라 두 사람의 2세 계획에 고삐가 당겨진 것인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날 김승현은 “어머니가 요즈음 계속 태몽을 꾸신다더라”고 운을 뗀 뒤 “최근에는 비가 오는데 돼지 한 마리가 자기 앞에 똥을 싼 뒤 복숭아 하나를 갖다줬다고 하셨다”고 말해 출연진을 깜짝 놀라게 한다. 그도 그럴 것이 남해 하동 여행 둘째 날, 김승현의 어머니 백옥자와 첫째 며느리 장정윤은 금오산 황금 자라를 찾는다. 만지면 자식을 볼 수 있다는 소문에 김승현의 어머니 백옥자는 “정윤이 너는 기필코 만져야 된다”며 비 오는 궂은 날씨에 첫째 며느리 장정윤을 끌고 간 것. “얼른 소원 빌고 만져봐”라는 시어머니 백옥자의 성화에 장정윤은 자식을 기원하는 기도를 올리고, 김승현의 어머니 백옥자도 황금 자라를 함께 만지게 된다.

이에 박나래는 “어머니도 만지신 것 같은데 괜찮은 건가요? 승현 씨 동생 생기나요?”라며 화들짝 놀라고, 김승현은 황금 자라를 만진 이후부터 어머니 백옥자가 태몽을 꾼다고 전한다. 이와 함께 즉석에서 김승현 어머니 백옥자의 태몽 해몽이 이뤄지고, 스페셜 MC 김가연은 “그걸 다 잡아야 한다. 똥도 잡고 복숭아도 잡고 다 잡아야 해요”라고 두 딸의 엄마이자 인생 선배로서 조언을 건넸다는 후문. 과연 금오산 황금 자라의 기운에 힘입어 김승현, 장정윤 부부의 올해 2세 임신 소원은 이뤄질지 주목된다.

‘걸어서 환장 속으로’ 18회는 오는 21일 오후 9시 25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