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조선 '퍼펙트 라이프' 방송 화면.
사진=TV조선 '퍼펙트 라이프' 방송 화면.
방송인 현영이 2년 전 어머니가 인공심장 이식 수술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현영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현영은 강원도에 있는 부모님 댁을 찾았다. 그는 “부모님이 전원생활 하고 싶다 해서 화천에 내려와 17년째 지내고 있다. 그 옆에 오빠가 펜션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영은 오랜만에 만난 어머니의 가방을 애지중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엄마가 2년 전 인공심장 수술 후 가방에 배터리를 넣고 다닌다. 배터리가 없으면 안 된다. 심장도 멈추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 몸처럼 하고 다니셔야 한다"고 설명했다

현영은 어머니가 수술을 받던 2년 전을 회상하기도. 그는 “어버이날 선물 사서 갔는데 엄마 입술이 보라색이라 너무 놀랐다. 병원 응급실에 가서부터 일이 벌어졌다. 수술 끝나고 나오는데 링거를 몸에 10여 개 달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의사는 당시 수술 성공 확률로 20%를 예측했다고. 현영은 “그래서 의사랑 싸웠다. 엄마를 너무 살리고 싶고 붙잡고 싶었다. 수술을 안 하면 길어야 1년, 수술에 성공하면 평생 살 수 있다고 했는데 잘 됐다. 너무 감사하다. 뭐든 다 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TV조선 '퍼펙트 라이프' 방송 화면.
사진=TV조선 '퍼펙트 라이프' 방송 화면.
현영 어머니도 수술 당시를 떠올리며 “아직 죽으면 안 되는데 싶었다. 꿈에 외할머니가 나왔다. 빨리 와 그러더라. 엄마 나 아직 할 게 있으니까 조금 기다려 했다. 다시 돌아보니 사라졌다. 우리 막내딸 없었으면 어떡할 뻔했나”라며 눈물을 흘렸다.

또 현영은 ‘누나의 꿈’이 히트를 치면서 어머니에게 돈다발을 선물했다고도 밝혔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안 해 본 일이 없다. 그런데 ‘누나의 꿈’으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됐고, 각종 행사에 출연하고서 정산을 받았다. 현금을 둘둘 말아서 엄마한테 줬더니 너무 좋아히시더라. 그 돈으로 화천 집 앞에 정자를 지으셨다”며 흐뭇해했다.

현영 어머니는 영상편지를 통해 “사랑하는 우리 막내딸. 엄마는 우리 막내딸 하는 일을 항상 믿고 있다. 다 잘하니까. 어려서부터 잘 자라줘서 너무 고맙고 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로 태어나서 그때도 행복하게 재미있게 살자. 사랑해”라고 해 현영을 눈물짓게 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