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솔비./사진=텐아시아DB
전현무, 솔비./사진=텐아시아DB
방송인 솔비가 전현무의 대상 소식을 기뻐한 이유를 밝혔다.

16일 방송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는 솔비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한 청취자는 "작년에 솔비 작가님 작품을 구매하고 저희 아들이 서울대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에 솔비는 "이런 소식 들을 때마다 정말 행복하다. 작업하고 나서 기도를 해서 보낸다. 제 작품으로 인해 한 가정에 행복이 전달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솔비는 "전현무 오빠도 작년에 제 작품을 샀는데 대상을 받았다"며 "물론 제 작품 덕은 아니다. 다만 내 일처럼 정말 기뻤다. 제 작품을 산 후 좋은 소식을 들을 때마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전현무 대상, 솔비 덕분이었나…"내 일처럼 기뻐"한 이유 ('최파타') [TEN이슈]
솔비는 미술을 시작한 이유에 대해 "우울증 치료를 위해서"라고 밝혔다. 그는 "모두가 저를 즐겁고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다 보니 가면을 쓰고 살면서 정체성을 잃은 느낌이었다. 나 자신을 잃은 것 같고, 개인적인 일도 많았기 때문에 마음의 병이 있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처음에는 치유의 목적으로 그림을 그렸는데 그리다 보니 마음이 시원해지고, 나 스스로와 대화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더라. 어떤 메시지를 그림을 통해 전달할 수 있는 것도 좋았다"고 설명했다.

솔비는 "20년 전으로 돌아가서 '너는 화가가 될 줄 알았니?'라고 물어보면 아무도 그렇게 생각한 사람이 없을 거다. 인생은 도전해봐야 아는 것 같다. 예측할 수 없는 인생도 해보다 보면 운명적인 순간을 만나게 된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