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민 /사진=텐아시아 DB
허정민 /사진=텐아시아 DB
KBS2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측이 배우 허정민의 공개 저격에 유감을 표한 가운데, 허정민이 다시 한번 입장을 밝혔다.

허정민은 16일 "나한테도 이러는데 신인 꼬맹이들한테는 무슨 짓들을 할까"라고 글을 남겼다. 이어 "너구리 트라우마 생기게 괴롭힐 거야. 또 지우지 뭐", "이민 가자 주섬주섬"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허정민은 "두 달 동안 준비했어. 근데 작가님께서 허정민 배우 싫다고 까버리시네? 얼굴도 못 뵙는데 왜. 제가 못 생겨서인가요. 싸가지가 없어서인가요. 연기를 못하나요??? 저의 준비 기간 2개월과 앞으로의 나날들은 어찌 됩니까"라고 했다.

허정민은 "나 참으려다가 발설해요. 세상 변했어요. #효심이네각자도생 #kbs #주말드라마 흥하십쇼. 닥치라고 하지 마. 나 이 바닥에 더 이상 흥미 없어"라고 했다.

또한 "깔 때는 적절한 해명과 이유 사과가 있어야 하는 거야. 이 꼰대들아. 이 바닥에서 제명 시키겠다 부들대겠지. 그럼 너 진짜 X신 꼰대 인증 안녕"이라고 전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측은 "김형일 감독과 허정민 배우가 지난 3월 말 단 한 차례 미팅을 가진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이후 제작진 논의 결과 극 중 캐릭터와 배우의 이미지가 맞지 않는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2주 후인 지난 4월 중순 매니지먼트에 위와 같은 사실을 알렸다"라고 덧붙였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측은 "출연 불발 관련, 작가는 캐스팅에 전혀 관여하지 않음을 밝히며 배우 본인의 주장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라고 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유이 역)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효심의 헌신과 희생에 기생했던 가족들은 각자의 주체적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 현재 방영 중인 '진짜가 나타났다!' 후속으로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