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민./사진=텐아시아DB
허정민./사진=텐아시아DB
KBS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측이 배우 허정민의 공개 저격에 유감을 표했다.

16일 ‘효심이네 각자도생’ 측은 “김형일 감독과 허정민 배우가 지난 3월 말 단 한 차례 미팅을 가진 것은 사실”이라며 “하지만 이후 제작진 논의 결과 극중 캐릭터와 배우의 이미지가 맞지 않는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2주 후인 지난 4월 중순 매니지먼트에 위와 같은 사실을 알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출연 불발 관련, 작가는 캐스팅에 전혀 관여하지 않음을 밝히며 배우 본인의 주장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허정민은 준비 중이던 드라마 출연이 무산됐다며 "두 달 동안 준비했다. 그런데 작가님께서 허정민 배우 싫다고 까버리신다. 얼굴도 못 뵈었는데 왜...제가 못생겨서인가, 싸가지 없어서인가. 연기를 못하나"라며 "내 준비 기간 2개월과 앞으로 나날들은 어떻게 되나. 참으려다가 발설한다"고 작품명까지 언급하며 저격했다.

이어 “닥치라고 하지 마. 나 이 바닥에 더 이상 흥미 없다. 깔 때는 적절한 해명과 이유, 사과가 있어야 하는거야. 이 꼰대들아. 이 바닥에서 제명 시키겠다 부들대겠지”라고 분노를 표하기도 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진짜가 나타났다! 후속작으로,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효심의 헌신과 희생에 기생했던 가족들은 각자의 주체적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 배우 유이가 주연을 맡았다.
이하 '효심이네 각자도생' 공식입장 전문KBS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김형일 감독과 허정민 배우가 지난 3월 말 단 한 차례 미팅을 가진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후 제작진 논의 결과 극중 캐릭터와 배우의 이미지가 맞지 않는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2주 후인 지난 4월 중순 매니지먼트에 위와 같은 사실을 알렸습니다.

이에 출연 불발 관련, 작가는 캐스팅에 전혀 관여하지 않음을 밝히며, 배우 본인의 주장에 대해 유감을 표합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