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진짜가 나타났다!' 방송 화면
/사진=KBS2 '진짜가 나타났다!' 방송 화면
백진희가 차주영의 회사 복귀를 허락했다.

13일 방송된 KBS2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 15회에서는 오연두(백진희 역)를 구했다는 장세진(차주영 역)의 거짓말에 속아 넘어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장세진은 위험에 빠진 오연두를 구했다는 거짓말로 모두를 속여 충격에 빠트렸다. 장세진의 연락을 받고 응급실에 도착한 공태경(안재현 역)은 장세진의 말에 혼란스러워했다. 이때 마침 깨어난 오연두가 배 속 아기 진짜부터 걱정하자 공태경은 옆을 지키면서 그녀를 안심시켰다.

장세진 또한 불안해하는 오연두를 향해 "킥보드랑 부딪칠 뻔했지, 부딪치지 않았어요. 쓰러질 때 내가 뒤에서 안고 쓰러져서 큰 충격도 받지 않았고요"라며 그녀를 달랬다. 다행히 오연두와 진짜가 무탈하다는 검진 결과에 자신을 구해준 장세진에게 미안한 감정을 느낀 오연두는 그녀의 회사 복귀를 허락했다. 이를 계기로 장세진은 오연두와 공태경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데 성공했다.

염수정(윤주희 역)은 은금실(강부자 역)과 장세진에게 앞서 김준하(정의제 역)가 연두에게 보낸 심상치 않은 문자를 봤다고 폭로했다. 이에 은금실은 오연두를 불러내 "너 나한테 뭐 속이는 거 없어?"라고 물으며 진심을 말할 기회를 줬다. 오연두는 긴장한 것도 잠시 "제사 때, 할머니 얼굴에 멸치를 집어 던지는 상상을 했어요"라고 답해 폭소를 자아냈다.

공태경은 속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시선을 끌었다. 공태경은 일할 때도, 집에서도 속이 좋지 않아 헛구역질을 계속하기 시작했고, 아내가 임신했을 때 남편도 같이 입덧하는 증상인 쿠바드 증후군이라는 오해받게 됐다.

이러한 모습을 보게 된 오연두는 자신과 공태경 사이를 의심하는 은금실이 보라는 듯 "태경 씨 쿠바드 맞아요. 며칠 전부터 제가 헛구역질하면 똑같이 헛구역질하고, 감정 기복도 심한지 드라마만 봐도 훌쩍훌쩍 울잖아요"라고 말했다. 이를 듣게 된 공태경의 가족들은 충격을 받았고 쿠바드로 오해받은 공태경은 체해 속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강봉님(김혜옥 역)은 글을 읽지 못하는 은금실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이인옥(차화연 역)의 초대로 공태경의 본집에 방문한 강봉님은 자신을 쳐다도 보지 않고 책을 읽는 은금실에게 먼저 말을 걸었다. 이어 은금실이 글을 읽지 못하는 듯 수상한 행동을 보이자 식당 전단지인 척 미용실 전단지를 전했고 식당 전단지라 착각한 금실의 모습에서 의심이 확신으로 바뀌었다. 강봉님은 은금실에게 "한글 못 읽으시죠?"라고 물어 당황하게 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