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리, 극한 촬영에 결국 울먹울먹…데뷔 13년차에 최대 방송 위기
'혜미리예채파'의 혜리가 예능 인생 가장 불편한 먹방을 선보인다.



오는 7일(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되는 ENA '혜미리예채파' 9회에서는 혜리, (여자)아이들 미연, 리정, 최예나, 르세라핌 김채원, 파트리샤와 함께하는 에피소드가 그려진다. 특히 먹방 여신 혜리의 마라탕 완탕 챌린지가 펼쳐질 예정이어서 기대가 더해진다.



혜리는 '아이돌계 원조 먹짱'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먹방에 특화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다양한 예능, 콘텐츠 등에서 화제가 됐을 정도로 복스럽게 먹는 장면은 그의 필살기로 꼽힌다. 하지만 이날 방송에서 예능 인생 가장 불편한 먹방을 선보인다고 해 이목이 집중된다.



이날 혜리는 마라탕을 튀기지 않고 완탕하는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흰색 도화지에 국물이 튀지 않는 것이 관건. 특히 그의 먹방 성공 여부에 따라 미연과 리정의 식사 여부도 정해지기 때문에 어깨가 한층 더 무거워진다. 이에 도화지에 국물이 튈까 동생들이 더욱 노심초사한다고 해 웃음을 안긴다.



리정은 "일주일에 두 번 먹으러 갈 정도로 마라탕을 좋아한다"라고 말하며 언니의 성공을 기원했다. 미연은 "마라탕을 제대로 먹어본 적이 없는데 오늘 먹어 보려나?"라며 기대감을 내비치기도. 이에 혜리는 더욱 부담감을 느끼며 도전에 임한다는 전언.



혜리는 급기야 울먹이는 표정으로 "이거 밥 먹는 거 같지가 않다"라면서 "너무 벌칙 같다. 안 행복하다"라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그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뱉을 거면 내 손에 뱉어라"라는 리정과, 음식 앞에 예능 없는 미연의 진지한 모습 또한 폭소를 선사할 예정.



특히 혜리가 먹방 미션을 도전하게 된 배경에는 '배신'이 키워드로 숨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자아낸다. 혜리는 "이래서 사람이 착하게 살아야 한다"라며 '혜미리예채파' 사회고발 방송 시즌2를 예고해 웃음을 안겼다.



과연 혜리가 완탕에 성공해 동생들의 식사를 책임질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가운데 7일(일) 방송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혜미리(혜리 미연 리정) vs 예채파(최예나 김채원 파트리샤)의 사칙연산 윷놀이 퀘스트가 펼쳐진다. 미연은 "자꾸 웃수저 웃수저 하니까 이렇게 되잖아"라며 극한의 재미를 추구한다고 해 어떤 사연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전에 없던 배신과 추격전이 예고돼 기대와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혜미리예채파'는 4월 4주차 집계한 OTT 콘텐츠 순위에서 15~29세 이용률 1위를 차지했다. 한국리서치가 지난 4월 24일부터 30일까지 SVOD 시청콘텐츠 순위를 집계한 결과, '혜미리예채파'는 3.6%로 15~29세 이용률 1위에 올랐다. 4월 3주차에 이어 1020 세대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