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N 패밀리
/사진 = tvN 패밀리
tvN ‘패밀리’ 김남희가 예고편 목소리 등장만으로 존재감을 입증, 반전의 키를 쥔 히든카드로 등판을 예고해 기대를 자아낸다.

tvN 월화드라마 ‘패밀리’(연출 장정도 이정묵 극본 정유선)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신분을 위장한 국정원 블랙 요원 남편과 완벽한 가족을 꿈꾸는 달콤살벌한 아내의 아슬아슬한 가족 사수 첩보 코미디. 유쾌한 코미디와 달콤한 로맨스, 긴장감 넘치는 첩보액션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장나라(강유라 역)가 킬러라는 반전이 드러나 안방극장을 발칵 뒤집었다. 평범한 주부인 줄로만 알았던 장나라가 능숙한 자세로 장총을 장전한 채 타깃을 저격하는 모습은 서늘한 킬러 그 자체였다. 이와 함께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은 바로 김남희의 첫 등장이었다. 5회 예고편에서 김남희는 “설마 나 잊은 건 아니지, 강유라”라며 장나라의 킬러 정체의 비밀을 쥔 인물로 등장을 예고해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그의 나즈막한 음성은 목소리만으로도 범상치 않은 존재감을 입증하며 그의 본격 등판을 무한 기대케 했다.

극중 김남희는 강유라를 찾아온 수상한 불청객 ‘조태구’ 역을 맡았다. 조태구는 과거 자신에게 한줄기 빛 같았던 특별한 존재 강유라의 삶을 흔들기 위해 찾아오는 인물이라고 전해져 궁금증을 높인다.

특히 앞선 제작발표회에서 김남희는 “절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불청객’이다. 그로 인해 극이 새로운 사건에 직면하게 된다. 유라와는 직접적으로 관계가 깊다. 어쩌면 남편인 도훈(장혁 분)보다 더 깊은 관계일 수도 있다. 태구가 유라의 가장 큰 비밀이자 유라가 숨기고 싶은 존재이지 않을까 싶다”고 전해 태구의 정체와 유라와의 관계에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나아가 김남희는 “태구라는 인물 자체에 큰 반전과 의외성도 있다. 태구는 멋있고 싶은데 주변 상황이 멋있게 만들어 주지 않는다. 가장 큰 반전은 유라의 딸 권민서(신수아 분)다”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전해 권가네 패밀리와도 얽히고 설킬 것이 예고돼 기대를 더욱 상승시킨다.

이에 ‘패밀리’ 제작진 측은 “김남희의 등장으로 더욱 쫄깃한 전개가 펼쳐질 예정이다. 나아가 김남희는 ‘장장커플’ 장혁, 장나라뿐만 아니라 권가네 패밀리의 일상까지 뒤흔드는 인물이 될 것이다. 예고편 목소리의 강렬한 존재감을 뛰어넘는 히든카드로 활약을 펼칠 것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해 관심이 더욱 증폭된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