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백상예술대상' 영상
사진='백상예술대상' 영상
넷플릭스 '더 글로리' 배우 임지연이 TV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했다.

28일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23년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방송인 신동엽과 배우 박보검, 수지가 진행을 맡았고, JTBC·JTBC2·JTBC4·틱톡에서 생중계됐다.

임지연은 "너무 큰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저의 글로리셨던 김은숙 작가님, 안길호 감독님, 제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다. 저의 부족함을 다 받아줬던 혜교 선배님, 나의 사랑하는 가해자 식구들, 도현이까지 모두 감사하다"고 말했다. 현재 임지연은 이도현과 열애 중이다.

이어 "아티스트컴퍼니 이정재, 정우성 이사님, TV로 보고있을 엄마, 아빠 고맙다"며 "'더글로리' 박연진은 저에게 도전이었고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었다. 연기가 아직도 두려운 저는 언제나 좌절하고 매번 자책만 하는데, 그런 생각들이 가끔은 '나는 불행한가?', '하고 싶은 일과 잘하는 일은 다른 건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될 때가 있더라"고 눈물을 보이면서 "오늘은 존경하는 선배님과 동료들 앞에서 제 자신에게 말해주고 싶다. 연진이로 사느라 너무 고생했고, 너도 충분히 잘해내고 있다고. '멋지다 연진아!'"라고 외쳤다.

그러면서 "앞으로 저에게 주어진 작품과 역할 잘 해내는, 연기 잘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